건강한 일상의 시작
Galaxy Fit2
색다른 선택, 새로운 시작
2020년 하반기에는 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출시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사로잡은 제품을 손꼽는다면 삼성 갤럭시핏2입니다.
이전 시리즈보다 향상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면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한번쯤 사용해보고 싶은 제품이라 10월 초에 진행한 사전예약을 통해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일상 속에서 가볍게 착용하고 사용하는 제품답게 구성부터 디자인이 남다릅니다. 패키지를 오픈하여 구성품을 살펴보면 본체를 비롯하여 충전용 케이블, 사용자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력만점 갤럭시핏2 살펴보기
기존에 출시된 갤럭시핏보다 화면이 커지고 AM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다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인만큼 찬듯 안찬듯한 착용감이 중요한데 더 얇아지고 슬림해져서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합니다. 보기와 다르게 착용감이 생각보다 좋아서 1주일 내내 착용하며 다녀도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5 ATM 인증으로 최대 50m 깊이까지 견디는 방수 기능을 통해 수영, 샤워, 세차 시 사용해도 문제없습니다. 손을 씻거나 샤워를 할 때도 벗지 않고 착용한 채로 다양한 일상을 즐겨서 새로웠습니다.
제품 하단에 심박측정센서와 충전용 단자가 있습니다. 심박측정센서를 통해 현재 심박수, 스트레스 측정이 가능하여 상시로 현재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기본 동작은 터치로 진행됩니다. 자동 전환이 아닌 터치를 통한 화면 전환이 되는 만큼 스마트워치처럼 보다 편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표시된 위젯을 터치 모션을 통해 전환할 수 있으며 필요한 부분을 선택합니다. 디스플레이 하단에 있는 홈버튼을 눌러 메인화면 이동 및 현재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상단 화면을 내리면 기기에 대한 기본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화면밝기 조절, 수면모드, 무음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폰 앱 없이 할 수 있어 상황에 맞게 제품을 활용합니다.
어플 연동 및 기본설정
삼성 갤럭시핏2를 보다 스마트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2가지 앱을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기기 기본연동과 설정에 필요한 "Galaxy Fit"과 운동 및 생활 리듬 측정에 필요한 "삼성 헬스"입니다.
iOS, 안드로이드 OS에서 모두 지원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스마트폰은 아이폰8 플러스이며 iOS 14 버전입니다. 최신 OS 에서도 문제없이 지원하며 블루투스를 통한 연동에 있어 문제 없었습니다.
Galaxy Fit 앱을 실행하여 내 주변에 밴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스마트밴드인 갤럭시핏2가 확인되면 디바이스 이름이 표시되며 간단한 연결과정을 통해 연동이 완료됩니다.
연동이 되면 해당 앱에서 알람, 날씨, 알림, 위젯 등 기본 설정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시계화면을 자유롭게 변경하여 나만의 스타일로 즐길 수 있게 합니다.
밴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이 있어 최신 업데이트가 확인되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제품을 보다 편하게 관리하면서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만큼 활용도 높습니다.
위젯은 화면상 표시되는 기능안내 상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걸음수, 운동, 스트레스, 날씨, 수면, 손씻기, 심박수 등이 있습니다. 자유롭게 추가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스마트밴드이면서 시계기능을 갖추고있는만큼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시계화면을 설정하면 됩니다. 70여가지 스타일로 제공되어 매일매일 다른 모습으로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계기능과 함께 알림기능도 함께 제공되어 스마트폰 카톡메세지, 문자메세지, 어플 관련 알림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핏2 실사용
기본 어플 연동이 완료되면 착용을 통해 제품이 가진 다양한 매력을 즐기면 됩니다. 운동 관련해서 실시간으로 데이터 측정이 가능하여 걷기, 뛰기 등 주요 운동 관리가 편합니다. 운동하면서 시간도 볼 수 있고 알림도 확인할 수 있어 일상 속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알림기능을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어 스마트폰 메세지 알림을 실시간을 확인가능합니다. 최대 4개까지 표시되며 앱 알림, 메세지 알림 등이 연동되어 표시됩니다.
알림을 눌렀을 때 알림 시간, 내용이 간략하게 표시 됩니다. 텍스트 양이 많지 않을 경우 해당 알림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확인가능하지만 내용이 긴 경우에는 일부분만 표시됩니다.
갤럭시워치, 애플워치 처럼 상세하게 알림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만큼 갤럭시핏2의 경우 스마트폰에 알림확인용으로 사용하는게 편합니다.
삼성헬스 설치 및 연동을 하면 갤럭시핏2로 측정된 데이터가 누적됩니다. 오늘 하루동안 걸음 수, 실시간 심박수, 스트레스 지수를 바로바로 확인가능합니다.
걸음을 포함한 목표달성 부분을 설정해두면 목표 달성 시 인증스티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언가 성취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 1주일 동안 사용하는 내내 재미가 있었습니다.
일정 시간 걷기 활성화를 하면 걷는 시간부터 걷는 거리까지 자세한 데이터가 나와서 하루동안 어떻게 운동을 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침 건강을 챙기기 위해 출근 시간 1km 정도 걷기 운동을 매일 실천하였는데 운동 결과 데이터를 매일 확인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측정된 데이터를 보면 시간, 거리부분은 실제 이동한 거리와 시간과 일치합니다. 단, 걸음수 부분은 생각보다 많이 측정되어 정확도가 조금 떨어진 점이 아쉬웠습니다.
갤럭시핏2의 경우 수면모드 실행 시 자동으로 수면에 대한 정보도 기록합니다. 수면상태, 수면시간, 깊은 수면 등 정밀하게 측정되어 올바른 수면 방법을 제시합나다. 측정된 정보는 기대 이상으로 정확하여 수면 패턴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간편한 충전, 긴 배터리시간
제품 구매 시 제공되는 전용케이블을 통해 어디서든 충전이 가능합니다. 제품 뒷면에 있는 충전단자에 충전케이블을 장착한 다음 충전어댑터, 보조배터리 등에 연결하면 됩니다.
충전기 연결 시 측면 고정 부분과 연결해야하는데 홈이 안 맞으면 장착이 잘 안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추후 모델에서는 보다 편하게 연결되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1회 완충 시 최대 15일까지 사용가능하다고 제품 스펙상 설명되어 있습니다. 실제 제품을 착용해서 3일 기준 사용했을 때 약 22% 정도 배터리가 소모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배터리 소모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한번 충전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일반 스마트 워치의 경우 1~2일로 충전해야지만 갤럭시핏2는 1주일 단위로 충전하면서 사용해도 문제 없습니다.
색다름이 가득하다
처음으로 스마트밴드를 구입하여 사용해보았습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스마트워치와 다르게 가볍고 착용감이 뛰어나서 매일 착용하고 다니기에 편합니다.
시계기능, 움직임 감지를 통한 달리기/걷기 등 운동정보 측정, 심박스 및 스트레스 측정이 가능하여 일상 속 생활패턴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면관리도 함께 가능하여 나의 수면 상태와 수면시간 등을 보다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일상 속 편하게 착용하면서 생활패턴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삼성 갤럭시핏2과 함께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