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지알테크 카업부스터 유리발수세정제 400ml 입니다.
유리세정제 제품들은 실내와 실외를 구분짓지 않는 일반 세정제 제품과 발수코팅 기능이 포함된 제품이 있습니다. 발수코팅이 들어간 제품도 실내유리 세정에 사용할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실내청소는 손이 많이가고 잘못할경우 원상복구하기가 쉽지 않아서 발수코팅이 들어간 세정제 제품은 주로 실외유리표면을 청소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알테크 카업부스터 유리발수세정제 400ml 제품또한 세정기능과 함께 발수코팅 성분이 들어가 있는 제품으로 오늘은 차량 앞유리 외관을 청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알테크 카업부스터 시리즈 제품중 유리발수세정제 제품으로 카업부스터 시리즈 제품은 세트로 구비해놓으면 세차할때 상당히 편리해집니다.
사용전후 모습이 저렇게 될거라고 나와있지만 다소 과장된 모습이죠.
아 사진은 아마도 발수코팅기능으로 앞유리에 물방울이 퍼지지 않고 동그랗게 맺히면서 운전시 쉽게 날아가는 모습을 표현한거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사용편의성과 작업시간에 비해 발수코팅은 나름 괜찮습니다. 물론 전용 발수코팅제에 비해서는 수명이 다소 짧습니다. 요즘같이 비가 적게오는 겨울철에는 오래 가지만 장마철에는 적당하지 않아보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이 제품은 주요 목적이 세정제이기때문에 발수코팅은 부수적인 효과입니다. 일단 깨끗하게 잘 닦이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주의사항을 한가지 짚고 넘어가자면...
세차는 무조건 차량의 내외부 온도가 어느정도 낮아진 다음 해야만 합니다.
차량을 사용한 바로 다음 본네트 청소를 한다거나 한여름 태양열에 달궈진 유리나 지붕을 청소하는건 얼룩현상이 심해지는 결과만 초래합니다. 반드시 차량 온도를 어느정도 낮게 유지한 상태에서 사용하셔야만 합니다.
지알테크 카업부스터 유리발수세정제 400ml 사용전 물을 한번 뿌려봤습니다. 기존에도 발수코팅제를 사용해 어느정도 물방울이 잘 맺히는 모습이지만 시간이 좀 지나서 그런지 군데 군데 물방울이 흐트러지는 모습이 보입니다.
지알테크 카업부스터 유리발수세정제 400ml 사용방법은 쉽습니다.
제대로 사용한다면 카샴푸와 고압수를 사용해 먼지를 제거하고 사용하는게 좋지만 상황이 여의치않다면 물티슈등으로 간단하게 굵은 먼지만 제거한 상태에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전용세정제 답게 확실히 편리하기도 하고 세정효과도 좋습니다.
유리표면에 묻어있던 지문과 물자국들이 깨끗하게 잘 닦인 모습입니다.
초기라서 발수코팅의 성능이 좋을거라 예상했고 예상대로 물방울 맺히는 모습이 명확합니다. 아쉬운점은 전문발수코팅제가 아니라서 발수코팅 지속력이 짧다는점입니다. 여름철 장마기간이라면 한두번만에 효과가 떨어지기도 하지만 요즘같은 겨울철에는 다소 오래 동안 유지가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발수코팅제의 성능이 감소하던 상황에서 세정과 발수코팅을 한번에 해결했습니다.
지알테크 카업부스터 유리발수세정제 400ml 실제 사용해보니
장점은 세정과 발수코팅을 한번에 할수 있어서 편의성이 높다는점입니다.
세정효과는 제법 좋은편으로 유리막의 기름때와 물자국을 손쉽게 지울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점은 발수코팅의 지속력이 낮아서 비가 자주오는 시기에는 전용발수코팅제를 사용해야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