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세차 왁스 티슈 입니다.
세차에 신경을 쓰지 않고 사는 편이지만 그래도 가끔 보면 적어도 쌓인 먼지정도는 털어내고 다니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주변에 자동세차시설이 있는 주유소가 있어서 세차를 하는게 어렵지는 않지만 최근에 세차비용이 많이 올라서 자동세차도 맘놓고 하기에 부담이 됩니다. 그래서 종종 간편하게 세차를 하고 싶을때 사용하는 제품이 바로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세차 왁스 티슈 입니다.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세차 왁스 티슈 제품은 10매로 구성된 제품으로 일단 물을 사용하지 않는다는점과 10매로 3~4대분량의 차를 세차할수 있다는점이 장점입니다.
여기서 한가지 주의할 부분이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10매로 3~4대 차량을 닦는건 좀 어려워 보입니다. 그냥 맘편하게 넉넉하게 사용하면 2대정도 즉 1대당 5매정도 사용하면 딱 적당해보입니다. 물론 가벼운 먼지를 닦아내는 정도라면 3대까지는 가능해보입니다.
세차티슈이기는 하지만 왁스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광택복원이나 재오염방지 기능에 자외선차단 기능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딴지를 거는건 아니지만 세차티슈로서는 나름 괜찮은 효과를 제공하지만 왁스성분이 많지는 않아서 전문 왁스공정을 하는것과는 차이가 큰편입니다. 왁스효과를 얻고자 사용하신다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냥 간편하게 먼지를 닦아내는 세차효과만 원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뒷면에 보시면 티슈를 뽑아서 사용할 수 있는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주의하실점은 스티커로 개봉하는 방식이라 커버스티커가 제대로 부착되지 않을경우 내부의 세차티슈가 말라서 사용할 수 없게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사용전/후 커버스티커를 꼼꼼하게 부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방법은 쉽습니다.
세차티슈를 꺼내서 접은다음 그냥 닦으면 됩니다.
먼지가 많이 묻어 더러워지면 다시 반대편으로 접어 깨끗한 면을 사용하면서 반복하면 됩니다.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세차 왁스 티슈 한장의 크기는 제법 큰편입니다.
가로/세로 대략 40cm정도는 되어보이며 크기가 커서 접어서 사용하시면 알뜰하게 세차가 가능합니다. 전 좀 넉넉하게 사용하다보니 중형차 기준으로 4장이상은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도장면이 반사되서 잘 보이지 않지만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세차 왁스 티슈를 사용한 면이 확실히 먼지와 때가 잘 닦여져 있습니다.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세차 왁스 티슈 제품은 섬세한 세차를 도와주는 제품이 아니라 장소와 시간에 상관없이 간편하게 세차를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묵은때나 타르같은 잘 지워지지 않는 때를 지우는 목적으로 사용하시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워놓고 간단하게 먼지를 제거하거나 가벼운 오염물을 닦아내는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당하며 물없이 사용할 수 있고 사용하고 난 다음 버리면 되는 제품이라 편의성이 높은 제품입니다.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세차 왁스 티슈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보니
장점은 역시 간편하고 편리하다는점
티슈의 크기가 커서 3~4장정도면 외부 도장면은 세차가 가능합니다.
단점은 티슈형 제품이라 쉽게 마르기 때문에 가능하면 짧은 시간에 작업하셔야 하며 도장면 온도가 높을 경우 더욱더 쉽게 마르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보관시 커버스티커가 밀착이 잘 되도록 보관하셔야 티슈가 마르는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밀착이 잘 되도록 부착해도 오랜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건조되는것을 피하기 어렵기때문에 한번 사용한 다음에는 빠른 시간에 사용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