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한진그룹 경영권 분쟁에 미칠 영향에 이목이 쏠린다고 하네요.
금융투자업계 등에 따르면 한진그룹이 산업은행의 자금 지원을 받아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는 방안이 거론되고 있다고 하니 어느정도 현재 진행형인 이야기일꺼 같은데, 아시다시피 이미 아시아나항공의 매각을 산업은행이 추진했었지만 현대산업개발과의 인수 계약이 무산된바 있죠.
그래서 산업은행이 역시나 경영권 문제와 함께 여러모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진그룹을 지원하여 대한항공을 통해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다시 추진하는거 같다는 생각은 드네요. 어찌보면 항공산업을 전혀 해본 경험이 없는 곳보다 항공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곳이 인수하는편이 나아 보이기도 하고 ...
한진그룹과 경영권 갈등을 겪고 있는 KCGI측에서 이에 대해 반발을 하는거 같네요.
그것이 어떤 방향이던 빠르게 우리 항공산업이 안정되고, 경쟁력도 높아지면 좋은거죠.
그리고 너무나 당연하게도 합병을 통한 충분한 경쟁력과 인력을 확보하여 안전운항을 해서 사고 없는 항공사로 정평이 나기를 바라고, 정시 운항율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올려주고 말이죠. 규모의 경제를 이루어 이런것도 이루고 그를 바탕으로 서비스 이용 가격과 품질이 높아지면 이를 이용하는 우리 고객들 입장에서도 좋은거고
과연 우리나라 국적 대형 항공사 2곳의 빅딜이 성사될런지 여부를 지켜볼 일인거 같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양사를 모두 이용하던 분들의 마일리지 통합이라던가 그런것도 이루어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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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msn.com/ko-kr/money/topstories/%EB%8C%80%ED%95%9C%ED%95%AD%EA%B3%B5-%EC%95%84%EC%8B%9C%EC%95%84%EB%82%98-%EB%B9%85%EB%94%9C-%ED%95%98%EB%A9%B4-%EA%B2%BD%EC%98%81%EA%B6%8C%EC%9D%80-%EC%96%B4%EB%94%94%EB%A1%9C/ar-BB1b0Rit?ocid=msedgd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