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남자가 주의해야 하는 7가지 통증

IP
2020.11.18. 20:24:51
조회 수
275
16
댓글 수
12

img_xl.jpg

 

■ 남자가 주의해야 할 통증 7가지
 
통증은 아무것도 아닐 수도 있지만
심각한 건강의 적신호일 수 있는데요
그냥 지나치면 안되는 증상을 확인하세요^^
 
▶ 갑작스러운 사타구니 통증
가랑이를 발로 차인 것만큼은 아니더라도 거의 흡사하다. 가끔 부어오르는 증상을 동반하기도 한다.
 
- 증상
고환염전증일 수 있다. 일반적으로 남자의 고환은 두 갈래로 신체와 연결되어 있다.
정액이 흐르는 관을 따라 복부와 연결되어 있고 음낭 가까이에 살집으로 연결되어 있다.
가끔 선천적으로 이 살집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정액이 흐르는 관 하나가 꼬여서 혈액이 고환으로 흘러들어가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
고환염전증 외에 통증을 일으킬 만한 원인으로는 바지의 문제를 들 수 있다. 정자를 보관하는 기관인 부고환이 병균에 감염되었을 수 있다.
 
▶ 극심한 요통
마치 옷장처럼 아주 무거운 것을 들었다가 내려놓은 것처럼 허리가 아프다.
안마를 받거나 휴식을 취하고 진통제를 먹어봐도 전혀 통증 해소에 도움이 안 된다.
 
- 증상
운동을 한 게 아닌데 갑자기 요통이 심하다면 동맥류를 의심해볼 만하다고 한다.
특히 문제가 되는 것은 신장 바로 윗부분의 대동맥이 위험할 정도로 약해져서 나타나는 복부 동맥류이다.
그렇다고 너무 걱정하진 말라. 대동맥이 뚫리면 통증도 바로 사라진다.
덜 심각한 원인으로는 신장에 결석이 생겼을 가능성을 꼽을 수 있다. 이 경우 죽고 싶다고 생각할 정도로 통증이 심할 수 있다.

▶ 발 또는 정강이에 지속적인 통증
발등이나 정강이 앞부분에 지속적인 통증이 느껴진다. 운동할 때는 통증이 더 심해지고 가만히 있을 때도 아프다.
소염제나 해열 진통제를 써도 통증이 가라앉지 않는다.
 
- 증상
아마도 피로 골절일 가능성이 크다. 우리 몸 안의 다른 조직들과 마찬가지로 뼈도 끊임없이 스스로 재생하고 있다.
뼈가 재생 능력이 있기는 하지만 너무 무리해서 운동을 하면 뼈가 스스로 치유할 틈이 없어 피로 골절이 유발될 수 있다고 한다.
이런 경우 운이 나쁘면 뼈가 영구적으로 약해질 수도 있다.
 
▶ 극심한 복통
칼로 창자를 에이는 듯한 아니면 배에 총알이 박힌 듯한 혹은 배를 꼬챙이로 쑤시는 듯한, 온갖 끔찍한 비유를 다 가져다 대도 부족하다.
 
- 증상
갈비뼈와 골반 사이의 공간에는 여러 가지 장기들이 밀집해 있다. 따라서 배가 아프다면 맹장이나 췌장 또는 쓸개 중에 한 장기에 염증이 생겼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이 세 가지 경우 모두 원인은 같다. 무언가 장기 속에서 막혀 문제를 일으킨 것이며 치명적인 감염을 초래한 것이다.
제때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장기가 파열해 생명을 잃을 수도 있다. 당연히 그런 끔찍한 일이 일어나기 전에 의사를 찾아야 하는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다.
 
▶ 일시적 가슴 통증
갑작스럽게 극심한 통증이 일었다가 재빨리 사그라진다. 통증이 없는 평상시에는 편안하다.
 
- 증상
소화 불량을 경험하거나 운이 나쁘면 심장 마비가 일어날 수도 있다.
그렇다면 이런 단순한 통증으로 어느 정도의 심각한 질병을 의심해볼 수 있을까?
관상 동맥의 좁아진 부위에 혈전이 쌓여 심장으로의 혈액 공급이 완전히 차단된 상태에서 느낄 수 있는 통증이다.
이런 통증이 일어났을 때에 당신에게 시간적 여유가 얼마나 있을까? 심장 마비로 목숨을 잃은 사람들 중 절반은, 첫번째 증상이 나타난 지 3~4시간 만에 숨을 거두었다. 우물쭈물할 시간이 전혀 없다는 말씀.
 
▶ 부기를 동반하는 다리 통증
정확히 말해서 양쪽 종아리 중 한쪽에 참기 힘든 통증을 느낀다. 붓고 살짝만 닿아도 아프고 종아리 안쪽부터 천천히 달궈지듯 열도 난다.
 
- 증상
한 장소에 6시간 이상 쭉 앉아 있으면 혈액이 종아리로 몰려서 응어리가 진다.
이 상태를 심정맥 혈전증, DVT라고 일컫는다. 그다음, 종아리의 정맥을 막을 정도로 혈전이 커지면 통증과 부기를 유발하게 된다.
이때 다리를 주물러서 문지르면 최악의 상황이 초래된다. “다리를 문지를 경우, 커다란 혈전이 허파로 이동하는 것을 도와서 생명을 빼앗아 갈 수 있다”고 스타마토스 박사는 경고한다.
 
▶ 배뇨통
소변을 보는 것이 고통스럽고 소변 색도 붉은 녹물 색깔을 띤다.
 
- 증상
최악의 경우로 방광암일 가능성이 있다. 배뇨통과 혈액이 섞인 소변은 방광암에 나타나는 증후로 남자들이 네번째로 잘 걸리는 암이다.
흡연은 가장 큰 위험 인자이다. 질병을 초기에 발견할 경우 완치율은 90%에 달한다. 방광염은 동일한 증세를 나타낸다.

공감/비공감

16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지인지호아빠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자유게시판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국민MC 유느님도 이런 백수 시절이 있으셨네요..ㅠㅠ (1)
예금말고 어떤거 하시나요. (2)
봄나들이 분위기 ㅋ (1)
만성 두통 이신분들? (4)
다른 백신을 바꿨더니 다시 돌아왔네요 (1)
연금복권 해보겠다고...충전했는데.. (4)
[당첨인증] COLORFUL iGAME 지포스 RTX 3060 Ti Ultra OC D6 8GB White 룰렛! (22)
SK하이닉스 Gold P31 M.2 NVMe 500GB SSD를 특가로 질렀네요 (10)
설날 사용기 이벤트 올라왔군요 (4)
(수령인증)COLORFUL iGAME 지포스 RTX 3070 Ultra OC D6 8GB White (10)
그래픽 가격 점점 산으로 가는군요. (4)
출석체크 하기 (9)
aOS 앱 관리 프로그램 추천좀 해주세요
마스크 덕분에 (7)
문화유산 바탕화면 소개합니다. (4)
날이 풀렸네요. (5)
겨울에만 맛볼수있는 굴짬뽕 (10)
수요일 기분 좋아요 (5)
이벤트 당첨 됬습니다. (11)
오래만에 이발했네요 (9)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