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대중화가 되면서 예전보다는 컴퓨터의 사용량이 많이 줄었는데요.
스마트폰에서도 다양한 영상 시청, 게임, 쇼핑, 웹검색 등 간편하게 해결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학습이나 업무를 위해서는 스마트폰으로는 제한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컴퓨터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무선인터넷 환경이 발달하면서 휴대용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아진 것 같아요.
특히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재택근무를 한다거나 온라인 학습을 많이 하게 되면서 노트북의 활용도는 상당히 높아졌는데요.
단순 업무나 인터넷 강의를 위해서 많은 금액을 들여 고사양 노트북을 구매할 필요는 없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7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10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를 갖춘 가성비 노트북 삼성전자 NT550XCR-AD3A WIN10 (SSD 256GB)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실 "Samsung"이라는 네임밸류만 생각한다면 비싼 제품이 아닐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노트북은 가격과 성능, 디자인 등을 골고루 갖춘 제품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가장 먼저 디자인은 견고하고 세련된 솔리디티 디자인을 적용하여 제품을 돋보이게 했는데요.
군더더기 없는 순백의 색상에 엣지있게 표현된 디자인은 누구나 호감을 가질 수밖에 없을 정도로 깔끔한데요.
18.9mm의 슬림한 두께로 되어 있어 휴대성이 상당히 좋은데요.
노트북용 백팩은 물론 크로스백이나 서류 가방 등에 넣어서 휴대를 하기에도 상당히 좋답니다.
1.81kg의 가벼운 무게는 오랜 시간 휴대를 하여도 무겁지 않아 이동 시에도 부담이 없겠네요.
6.7mm의 얇은 베젤은 화면을 더욱 크게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높은 몰입감을 주어 일과 학습효과를 더 높일 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하단에는 충격을 방지하기 위해 각 모서리에 고무발로 되어 있으며, 발열을 최소화하기 위해 여러 곳에 에어홀이 구성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업그레이드 도어가 배치되어 있는데요.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성능 향상을 위해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가 생기는데요. 일반적인 노트북은 업그레이드를 위해 노트북의 하단을 분해해서 SSD나 HDD를 교체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제품은 업그레이드 도어를 열어 누구나 쉽게 듀얼 스토리지로 확장이 가능하답니다.
하드디스크뿐만 아니라 우측 상단에는 메모리 카드의 위치에도 업그레이드 도어가 배치되어 있어 메모리 업그레이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답니다.
컴퓨터는 물론 휴대용 노트북도 사용을 하다 보면 성능 향상을 위해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사용자가 쉽게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언제든지 쉽게 저장공간이나 메모리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답니다.
트북의 측면에는 다양한 포트들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다양한 멀티미디어 환경과 확장성을 고려한 포트들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가장 왼쪽에는 전원을 연결할 수 있는 전원 포트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예전 노트북들은 투박하면서 두꺼운 사이즈의 어댑터를 사용했었던 것 같았는데 이 제품은 40W의 외경 3mm 어댑터를 사용해서 포트도 상당히 작게 구성되어 있네요!
그리고 또 색다른 부분이 바로 랜포트였는데요. 규격화되어 있는 랜포트의 경우 RJ-45에 맞추어 큰 사이즈로 제작이 될 텐데요.
일반적으로 노트북의 경우 휴대할 경우 랜포트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사진처럼 랜포트는 고정식 덮개로 되어 있어 랜케이블을 사용할 때만 아래쪽으로 내려서 사용하도록 되어 있어 포트 보호는 물론 외관까지 잘 구성이 되어 있었어요.
랜케이블을 사용할 때는 덮개를 살짝 내리면서 랜케이블을 연결하면 고정도 더 잘 되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작은 차이지만 이런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썼다는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해주고 싶네요.
이제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제품들이 HDMI를 사용하는 만큼 HDMI 포트만 있으면 다양한 환경에서 확장성을 갖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빠른 속도로 파일전송이 가능한 USB 3.0포트가 있는데요.
휴대용 노트북의 경우 혼자서 사용하는 경우도 많지만 다양한 회의나 프레젠테이션 등을 준비하다 보면 개인별 휴대용 메모리를 연결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 보다 빠른 속도로 자료를 이동할 수 있는 USB 3.0은 자료전송시간을 단축하여 빠르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USB-C 포트는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USB-C 포트 옆에는 헤드폰 출력과 마이크 입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콤보 포트가 위치해 있답니다.
반대쪽 측면에는 MicroSD 카드 리더가 내장되어 있으 스마트폰 또는 디지털카메라에 사용하던 MicroSD 카드를 바로 연결해서 자료를 전송하거나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별도의 카드리더기 없이 MicroSD 카드를 연결할 수 있어 쉽고 빠르게 연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외부로 돌출이 되지 않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전 모델들에 비해 더 넓고 활용도 높게 구성된 키보드는 업무나 학습을 할 때 편안하게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이전 모델들에 비해 10% 크기가 커진 키캡은 오랜 시간 사용을 하더라도 편리하도록 되어 있답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좁은 키캡과 불편한 타건 느낌으로 오랜 시간 사용을 하다 보면 불편한 점이 많은데요.
넓어진 키캡은 작은 차이지만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확실히 편해진 느낌을 가질 수 있답니다
일부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가장 불편한 점이 바로 숫자키패드가 없어 상단의 숫자키패드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일반 키보드에 익숙해져 있다보니 숫자를 사용할 때 자연스레 오른손으로 숫자를 누르기 위해 손이 가는데요.
이 숫자 키패드의 유무가 작업 속도나 능률을 상당 부분 올려준다는 것은 무시할 수 없는 사실인 것 같아요.
노트북을 이용해서 화상회의나 인터넷 강의를 듣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특히 1:1 회의나 강의를 하기 위해서는 화상카메라가 꼭 필요한데요.
내장 웹카메라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화상회의나 인터넷 강의에 참여할 수 있답니다.
다른 노트북에 비해 상당히 넓어서 터치마우스 사용에도 상당히 편리한데요.
터치마우스의 활용도 또한 상당히 좋은데요. 한 손가락으로 마우스를 사용하고, 두 손가락을 이용해 스크롤을 사용하는 것은 이제 많은 노트북에서 활용되는 방법인데요. 세 개의 손가락으로 현재 화면을 내린다거나 빠르게 화면전환을 할 수 있는 부분은 상당히 편리한 기능인 것 같네요.
이 또한 넓어진 터치패드로 인해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15.6인치의 FHD 화면은 문서작성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기에도 너무나도 좋은데요.
광시야각 저 반사 디스플레이 적용으로 오랜 작업 시에도 눈의 피로가 덜하며 어느 각도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UHD 그래픽 카드와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선명한 화면과 풍부한 사운드의 콘텐츠를 즐길 수가 있답니다.
10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이전 세대들이 비해 약 15% 정도 성능이 향상되었으며, 기존 SATA3 대비해서 5배 빠른 NVMe SSD를 탑재하여 빠른 구동 속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답니다.
256GB의 넉넉한 용량으로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필요한 경우 저장 장치를 확장하여 추가로 연결할 수 있어 넉넉하게 저장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어떠한 제품을 구매하든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바로 사후관리인데요.
구매일로부터 1년간 무상 AS를 받을 수 있어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답니다.
또한 삼성이란 네임밸류만큼이나 잘 구축된 AS 시스템은 방문, 출장, 원격 AS를 지원하여 문제 발생 시 빠르게 조치할 수 있다는 점이 어쩌면 이 제품을 선택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수도 있겠네요.
저렴한 가격대의 가성비노트북이 다양하게 출시가 되는데요.
10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향상된 성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안정된 사후관리체계까지 갖추어진 삼성전자 NT550XCR-AD3A WIN10 (SSD 256GB)만큼 가성비 좋은 노트북이 또 있을까 생각이 되네요.
재택근무노트북이나 온라인수업용노트북을 찾는다면 이 노트북 한번 추천드려보고 싶네요.
이상으로 가성비노트북 삼성전자 NT550XCR-AD3A 후기를 마칩니다.
가성비노트북 삼성전자 NT550XCR-AD3A WIN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