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어느분께서 인텔이 자사 미니 PC 브랜드인 NUC에 첫 노트북 라인업을 2종의 모델로 출시한다는 내용의 기사를 소개해 주신바 있습니다.
원래 NUC(Next Unit of Computing)는 인텔이 모듈러 컴퓨터 개념으로 공개한 제품이었지만 사실상 미니 PC라는 느낌 이외에 그런 모듈러 컴의 개념을 받지는 못했던거라 과연 노트북에서의 NUC는 어떤 개념으로 접근하는 것인가 궁금하기도 해서 찾아 봤는데 좀더 상세한 내용을 다룬 기사가 있네요.
기사 내용을 보니 인텔이 새로 내놓은 NUC M15 노트북은 다른 노트북 제조 업체가 자사 제품에 맞춰 수정할 수 있는 '화이트북(whitebook)' 설계를 지향했다고 하네요.
NUC M15는 11세대 코어 i5-1135G7 또는 코어 i7-1165G7 프로세서를 사용했고, LPDDR4X RAM 8GB 또는 16GB, 포트는 USB-A 커넥터 2개와 썬더볼트 4 포트 2개, 풀 사이즈 HDMI 포트, 잠금 포트와 헤드셋 잭 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는 15.6인치라고 하는군요.
그리고 인텔이 2년간 A/S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제일 궁금한 점은 과연 이 노트북에 NUC가 모듈 컴 개념이란 점을 인텔이 강조했을때처럼 무엇을 어떻게 모듈화해서 구성할 수 있게 해주는 부분이 있는지인거 같은데 그런것에 대한 부분은 구체적인 자료가 공개됀게 없는거 같네요.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원문 기사 링크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