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리뷰해볼 제품은 COX 맥시스 600W 파워입니다. 앱코의 자회사인 COX가 파워 시장에 진출하면서 처음 출시하는 파워입니다. 앱코 파워와 어떤 차별성을 두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COX는 보급형 제품을 먼저 선보였습니다. 스탠다드 인증이 없는 대신 가격을 우선시 한 제품인데요 최신 CPU, VGA 완벽 호환, 3천번대 그래픽카드 완벽 호환, 사무용 컴퓨터에 쓰기 최고의 가성비 등 무난한 성능과 뛰어난 가성비를 장점으로 내세운 제품으로 보입니다. 그럼 COX 맥시스 600W 파워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리뷰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COX 맥시스 600W 파워서플라이는 철저한 벤치 테스트와 검증을 통해 높은 효율성과 성능으로 국내 사용자의 이용 환경에 적합하도록 정밀하게 조율된 제품입니다.
박스에는 제품명과 특징, 스펙들이 적혀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파워 본체, 파워케이블, 제품 보증서, 케이블 타이, 파워 고정볼트가 들어있습니다.
COX 맥시스 600W 파워는 12V 싱글 레일 설계로 고사양의 VGA 및 CPU를 무리 없이 지원하고 최대 출력 600W의 안정적인 전력을 어떤 조건에서도 흔들림이나 끊김 없이 유지한다고 합니다.
COX 맥시스 600W는 ATX 파워서플라이 규격 제품으로 파워 상단에 제품 성능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OVP (Over Voltage Protection) = 과전압 보호회로
OPP (Over Power Protection) = 과전력 보호회로
UVP (Under Voltage Protection) = 저전압 보호회로
SCP (Short Circuit Protection) = 단락(합선) 보호회로
시스템을 완벽하게 보호하는 4중 보호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스탠다드 등급을 받지는 않았지만 높은 효율을 위해 최상급 품질의 부품으로 구성했습니다.
고성능 자성 코어, PCB 방식 EMI 필터 설계, 고품질 105℃ 캐패시터, 스위칭 트랜스포머
우수한 품질과 열 분산 설계로 안정적인 성능을 통한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대기전력도 1W 이하를 구현하였습니다.
쿨링팬은 높은 정숙성과 강한 내구성 및 낮은 진동을 위해 하이드로 팬을 사용했습니다. 파워가 가동될 때 팬은 1,000~ 1,100RPM의 저속 운행으로 조용하게 돌아가다가 부하가 40%~50% 도달할 시 온도에 따라 팬 속도가 빨라지며 최대 1,960RPM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케이블을 플랫 케이블이 아닌 일반 케이블로 메인보드 케이블만 슬리빙 처리되어 있습니다.
제품 조립전에 전원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이상 없이 잘 동작합니다. 조용한 환경에서 파워만 작동 시켰을 때 쿨링팬 소음이 약하게 나긴 하지만 크게 거슬릴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파워 조립 후 AIDA64 프로그램으로 안정성 테스트를 진행해 봤습니다. 2시간 30분 정도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전압 값이 출렁임 없이 상당히 안정적인 모습입니다. COX 맥시스 600W 파워는 글 작성 시점 최저가가 3만원 중반대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600W 파워 가격이 4만원도 하지 않는다니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는 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을 언급하자면 요즘 유행하는 플랫 케이블의 미적용, A/S 무상기간이 3년으로 다소 짧은 점이 있습니다만 가격적인 면이 포함되는 부분이라 단점이라고 지적하기도 힘든 부분입니다. COX 맥시스 600W 파워는 스탠다드 등급은 받지 않았지만 무난한 출력과 성능 저렴한 가성비를 앞세워서 특히 사무용으로 부담 없는 가격의 컴퓨터를 생각하고 계신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COX 맥시스 600W 파워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2106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