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데 웬 샤워헤드가 친환경이냐 의문이 들 수 있는데요. 친환경이라고 하면 의례 농산물이나 페인트 같은 것만 떠올리게 되는데 이런 제품에만 국한된 게 아니라 친환경적이며 품질이나 성능이 우수한 제품에 대해 표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모든 제품이 다 달 수 있는 건 아니고 동일 용도의 제품 가운데 원료 취득 -> 생산 -> 유통 -> 사용 -> 폐기 등 제품의 전과정 각 단계에 걸쳐 자원 에너지를 덜 소비하고 오염물질을 덜 배출하는 친환경상품을 선별해 정해진 형태의 위와 같은 환경마크와 간단한 설명을 표시할 수 있도록 한 자발적 인증 제도이죠.
이런 다양한 친환경마크 제품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우리 모두가 환경오염을 줄이는 녹색 소비에 조금이나마 이바지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도비도스 PF-102C #안마헤드 겸 샤워헤드 또한 그런 친환경 제품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포장이 매우 간소화되어 있습니다. 이런 친환경마크를 받은 제품들을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녹색매장에서도 이제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헤드 부분에 종이와 블리스터로 최소한의 보호만 하고 있었는데요.
전체적인 모양은 일반적인 샤워헤드와 큰 차이가 없지만 회오리 모양의 분사구가 예사롭지 않아 #기능샤워헤드 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비도스 브랜드의 제조사인 대림통상의 마크가 목 쪽에 인쇄되어 있으며 그 아래 원산지 중국이 보이네요.
친환경마크를 받은 도비도스 PF-102C 안마 겸 샤워헤드는 크게 두 구역으로 나눠집니다. 바깥쪽에 일반 샤워헤드와 안쪽에 안마헤드로 구분되는데요.
이렇게 측면을 돌려 두 가지 기능을 간단히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기존 샤워헤드가 몇 년이 되니 낡아 교체하게 되었는데요. 교체 방법은 간단합니다. 렌치나 펜치 같은 걸로 샤워호스의 끝부분을 잡고 돌려주면 되죠.
오래된 샤워헤드가 위험한 게 은색의 도장이 벗겨지며 이게 손을 찌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도 교체하다 삐져나온 부분에 바늘처럼 찔려서 피를 좀 봤네요.
기존 샤워헤드가 좀 큰 편인데 녹색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도비도스 PF-102C는 훨씬 작죠.
간단하게 기존 샤워호스에 #샤워헤드교체 를 완료했습니다.
기존 샤워헤드 보다 작다 보니 훨씬 들고 쓰기 편해졌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대로 측면을 돌리면 물 줄기가 두 가지로 변하게 됩니다.
위쪽이 일반 물줄기, 아래쪽이 샤워헤드 기능으로 보다 높은 수압으로 나오기 때문에 온몸을 마사지할 때도 좋고 욕실 청소를 할 때도 유용합니다. 아래는 친환경마크 설명과 제품 언박싱, 사용 모습까지 보실 수 있는 영상입니다.
도비도스 PF-102C 안마 겸 샤워헤드는 친환경마크는 물론 KC 위생안전 인증과 KS 국가표준규격 인증까지 획득한 제품입니다. 수많은 샤워헤드가 있지만 이왕이면 내 후손과 미래를 생각해 친환경마크 인증을 받은 녹생매장의 녹색소비를 해보세요. R.S.D. :)
- 본 리뷰는 제품과 원고료를 지원받아 제작사의 정보를 토대로 솔직하게 작성한 주관적인 포스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