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16일, 제 39차 아시아 올림픽 평의회(OCA) 총회가 오만에서 개최됐으며,
이번 총회에서 OCA는 e스포츠 종목과 브레이크 댄스 종목이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 포함된다고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2019년 4월에 발표된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회 종목으로는 태권도와 럭비, 근대 5종 등 올림픽 종목 28개와 바둑, 주짓수, 카바디 등 비올림픽 종목 9개만이 채택됐었었는데,
이번 OCA에서 추가로 e스포츠 종목과 브레이크 댄스 종목이 추가되었습니다.
e스포츠는 지난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에서 시범 종목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펜타스톰', '클래시로얄', '스타크래프트2', '하스스톤', 'PES 2018' 총 6개의 게임을 치른바 있었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은 2022년 9월10일부터 25일까지 진행 예정이며, e스포츠 세부 종목은 추후 공개될 것이라 합니다.
e스포츠 세부 종목은 열리는 지역과 해마다에 따라 다른 종목이 추가되고 빠지고 할것 같은데요.
이번에 중국에서 열리니까 중국 관련 게임이 쳣번째 아시아 게임 종목에 들어 갈 것이고, 기타 어느 게임이 들어갈지 기대되네요.
이로써 프로게이머들도 병역 면제 받는 길이 생긴건가요.
그리고, 브레이크 댄스는 의외였어요. 요즘 브레이크 댄스가 괸심을 받지 못 하는것 같은데 의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