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에서 국민옵션을 켜보자 병목현상이 생겨 울트라로 올렸더니 사라졌습니다. RTX 3080이 진짜 잘 만든 그래픽카드네요. CPU가 8쓰레드 밖에 안 되는것도 있지만요.
2페이즈까지 120FPS를 내줬고 C4 폭탄이 터졌을 때 프레임이 100이하로 내려갔습니다.
오버워치는 울트라 옵션에서 평균 180프레임 이상 나와줍니다. 옵션을 낮추거나 컴퓨터 설정을 건드리면 240Hz도 거뜬해보입니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 울트라 옵션에서는 평균 200fps 이상 넘게 뽑아줍니다. 레식의 한계치인 400프레임까지도 올라가네요.
GTA5를 풀옵션으로 돌렸을 때 마지막 영상에선 평균 45프레임을 내줍니다. GTA5가 오래된 게임이지만 정말 어마무시한 프레임을 보여주네요.
와치독스 리전을 울트라 옵션으로 플레이했을 땐 평균적으로 50프레임이 나옵니다. 리전이 최적화가 좋지 않아서 그런 듯 합니다.
사이버펑크 2077을 울트라 그래픽, 울트라 레이트레이싱 그리고 울트라 DLSS 총 3트라로 설정하면 평균 70프레임을 내줍니다. 싸이코 옵션도 있지만 쾌적히 즐기기엔 무리가 있어보였습니다. 사펑이 최적화로 말이 많지만 이 정도론 괜찮은듯 하네요.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울트라 높음에서 평균 55FPS가 나옵니다.
토탈워 삼국은 최고 옵션에서 평균 46.5프레임을 보여줍니다.
레드 데드 리뎀션 그래픽 옵션을 품질 최고 우선으로 설정하고 벤치마크를 했더니 마지막 영상 편에선 평균 60프레임정도 찍힙니다.
게임의 프레임들은 다른 사람들이 측정한 값들과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4K 해상도에 벤치마크용 옵션을 설정했음에도 프레임을 꽤 뽑아줍니다.
다만 온도가 높습니다. 쓰로틀링이 걸려서 장기간 제가 수냉쿨러 위치를 바꿀 때 상단에서 배기가 잘 안되는 전면으로 라디에이터를 옮겨서 그런지 그래픽카드의 온도가 높게 나왔고 오버클럭키까지 눌러서 그럴 꺼라고 예상합니다. 고사양 시스템을 맞출 때 환기가 매우 중요하죠.
이렇게 고해상도 고옵션으로 고사양 게임을 돌릴 때 적지 않은 프레임을 내주는 컬러풀 RTX 3080 Ultra OC 10GB에 대해 리뷰해봤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2190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