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낮 최고기온이 평년보다 4~8도 높아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제주도와 남부지방, 충청남부 지역에는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기상청은 "어제 전국이 맑은 날씨에 햇볕과 함께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낮 최고기온이 10도 이상 올라 따뜻한 날씨를 보였다"면서 "오늘은 전국의 낮 최고기온이 어제보다 3~4도 낮아지겠으나 평년(최고 0~7도)보다 4~8도 높아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고 전했습니다. 포근한 날씨는 내일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울러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새벽부터 제주도에서 비가 내리겠고, 제주도에서 시작된 비는 오전에 남부지방과 충청남부로 확대되겠습니다. 이 비는 오후 6시께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북부에서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 사이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강수량이 기록되는 곳도 있겠습니다.
이번 비의 예상 강수량은 전남남해안과 경남권해안, 제주도에서 10~40㎜, 남부지방(전남남해안, 경남권해안 제외)과 울릉도에서 5~20㎜를 오가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9도, 낮 최고기온은 6~11도를 오가겠습니다.
미세먼지는 대체로 '보통' 수준이겠으나, 대부분 서쪽 지역에서는 밤에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돼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네요
2021.01.26. 05:09:36
- 조회 수
- 280
- 공감 수
- 7
- 댓글 수
- 6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