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가 길어지면서 집의 책상환경이 사무실과 비슷해져가는거 같습니다.
책상스탠드도 크게 신경쓰지 않고 지내다가 어느날 보니 LED스탠드가 오래되었기도 하고 스탠드 불빛이 좀 강하다는 느낌이 들었었는데요.
이번 기회에 삼성 LED스탠드를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제품명은 삼성 LED 데스크램프 SI-GM9C10A1A2D 입니다.
색상은 화이트 입니다.
삼성LED스탠드의 장점은 색온도와 밝기조절 기능입니다.
추가로 플리커현상을 완화시켜 시력보호에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LED스탠드와 어댑터, 그리고 설명서 입니다.
조절부인데요. 원형 모양으로 깔끔합니다. 가운데는 전원버튼으로 되어 있고 원을 기준으로 위쪽은 색온도 조절이고, 아래쪽은 밝기 조절입니다.
물리식 버튼은 아니라 가볍게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작동됩니다.
사이즈는 제 손가락을 벌렸때 정도입니다. 책상용 스탠드라 조절부가 과하게 클 필요는 없지요. 적당한 사이즈 입니다.
각도조절부는 상단과 하단, 이렇게 2군데에서 조절가능한데요.
고개도 뒤로 많이 젖힙니다. LED스탠드 특성상 과하게 각도를 꺽는일은 많지 않을꺼 같네요.
삼성 LED스탠드의 색온도 조절 결과입니다.
색온도는 3000K에서 6500K까지 가능하며 5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많이들 아시겠지만 색온도가 3000K에 가까울수록 전구색을 띄며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반대로 6500K에 가까울수록 주광색을 띄며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추가로 삼성전자 내광성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으로 오랜 시간 사용하여도 빛바램이나 변색이 잘 생기지 않는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의 책상에 삼성LED스탠드를 설치해두니 잘 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특히나 색온도를 3000K로 설정해두니 안락한 느낌도 드네요.
삼성LED스탠드에는 충전포트까지 지원합니다.
A타입포트인데요. 마음에 들었던 건 바로 고속충전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무선충전까지 지원했다면 더 좋았겠지만, 무선충전을 지원했다면 가격대도 그만큼 올라가겠지요.
색온도와 밝기조절이 되고 고속충전까지 지원되는 삼성 LED스탠드 좋네요.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들에게는 데스크램프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는 학습용스탠드로, 독서하는 친구들에게는 독서스탠드로 매우 좋은 제품이 될거 같네요.
http://prod.danawa.com/info/?pcode=12845375
https://smartstore.naver.com/mdtipc/products/5197103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