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SUS 공식 총판 (주)에스라이즈입니다.
오늘은 ROG Bulwark Dock (2025) DG300에 대해 샅샅이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UMPC의 본질은 ‘작고 강력한 휴대용 게이밍 PC’입니다.
하지만 소형화의 대가로 USB-C포트는 2개뿐이며 그중 하나는 충전용입니다. 그래서 동시에 외부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랜선 등을 연결하기에 어렵습니다.
그.래.서 나온 제품이 ROG Bulwark Dock (2025) DG300 입니다.

ROG Bulwark Dock (2025) DG300 구매하기


총 8개의 포트가 들어 있습니다.
왼쪽부터 포트들을 보면 가장 먼저 USB 3.2 Gen2 Type-A 입니다. 속도는 10Gbps고요 7.5W 출력이 가능해 스마트폰이나 휴대용 기기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 다음 USB 3.2 Gen2 Type-A가 동일 스펙으로 2개가 더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속도는 10Gbps고 이번에는 4.5W 출력이 가능해 마우스나 키보드 또는 기타 주변 기기를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가운데에는 RJ-45 이더넷 포트가 있어서, Wi-Fi 필요 없이 더 빠르고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고요.

다섯번째 포트는 HDMI 2.1 포트입니다. PC처럼 모니터에 연결해 더 큰 화면에서 사용하실 분은 이 포트를 활용하시면 되고요. 최대 출력 해상도는 4K는 144Hz / 8K는 30Hz까지 가능합니다.


여섯 번째 포트는 다운스트림 포트인 USB 3.2 Gen2 Type-C 입니다. 외장 SSD나 컨트롤러와 같은 게이밍 기기, 또는 추가 허브를 연결해 다양한 외부 기기와 연결 할수 있고요. 특히, 전력 공급이 최대 140W까지 입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 중에도 전원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아직 끝이 아닙니다. 일곱번째 포트는 업스트림 포트로 USB 3.2 Gen2 Type-C 입니다. 이 부분에는 ROG XBOX ALLY X를 물려두시면은 됩니다. 그런데 함께 동봉되어 있는 USB Type-C 케이블은 90°로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90°로 되어있으며 정면에서 봤을 때 깔끔하고요 장시간 물려둬도 선이 꺽이지 않아 내구성면에서도 좋습니다.


근데 이 제품은 ROG XBOX ALLY X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만약 다운스트림에 140W 충전기 물리고, 업스트림에 노트북을 물려둔다면, 업스트림은 최대 100W PD도 지원하니 노트북을 안정적으로 충전하면서, 다른 포트들에도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실 노트북은 물론이고, 태블릿이나 휴대폰, 노트북, ROG XBOX ALLY X까지 다양한 제품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포트는, 빠지면 아쉬운 좌측에 위치해 있는 3.5mm 오디오 콤보잭 입니다. 게이밍에서는 지연시간을 줄이기 위해 마이크가 달린 ‘유선 헤드셋’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또 그분들을 위해서 좋습니다.

포트를 살펴보았으니 이제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색상은 다크 그레이에 가깝고요. ROG인 만큼 제품 마감이 상당히 깔끔합니다. 재질 같은 경우에는 상판은 플라스틱 재질이며, 전반적인 하우징은 발열에 좋은 메탈로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색상과 재질 덕분에 상당히 고급진 느낌을 받으실 수 있으실거고요. 그리고 바닥면에는 긴 고무가 앞뒤로 두개씩이나 있어, 책상에서 밀리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사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가운데 RGB인데요, ROG의 약자죠. 리퍼블릭 오브 게이머스가 아주 선명하게 빛나고 있습니다. 게이밍 감성 아주 충만하고요. 이 RGB는 ASUS의 전용 프로그램인 아머리 크레이트에서 다양한 효과로 바꿔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플립커버를 열게 되면 ROG알파벳 각인과 ‘Fearless Eye’라고 불리는 ROG로고가 보이게 됩니다. 심플하기 때문에 오히려 세련미를 한 층 더 올려주는 요소가 됩니다.
그리고 그 아래쪽에 사선 무늬로 된곳은 마찰을 줄여주는 미끄럼 방지 고무로 마감되어있어서, ROG XBOX ALLY X 를 거치했을 때 미끄러지지 않게 단단하게 잡아줍니다.
또 거치를 했을 때 플립커버도 기기가 흔들리지 않게 고무처리가 되어있고요. 구조적으로 흡입구를 막는 디자인이 아니기 때문에 공기 흐름도 전혀 방해 하지 않습니다. ROG 제품들은 정말 디테일들이 정말 괜찮습니다.

마지막으로 플립 커버는 투명으로 되어있기에 덮었을 때도 투박하지 않고 멋있어보입니다. ROG는 Bulwark Dock에 최첨단 기술과 도시적인 느낌인 싸이버펑크 느낌을 가미하면서, 대도시 하위 문화인 그러니깐 영어로 메트로 폴리탄 서브컬처를 상징하고 싶었다고해요.
그래서 실제로 제품을 보시면 “아 예쁘다. 진짜 세련되게 나왔네”라고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크기같은 경우는 안경 케이스만하고요. 무게도 335g으로 가벼워서, 가방에 쏙 들어가는 수준입니다. 그래서 여행 다니실 때 가지고 다니시면 고속 USB 허브로도 활용할 수 있어서 또 좋습니다.
[함께 시청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