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몬스타 가츠 Y544 메쉬 (화이트) 미들타워입니다.
최근 가장 핫한 트랜드는 어항케이스라고 할 수 있는데 비주얼적으로는 좋지만 쿨링에 있어서는 많은 아쉬움이 남는 디자인입니다.
몬스타 가츠 Y544 메쉬 (화이트)는 어항케이스와 동일하게 내부를 구성하면서 전면 패널을 풀 메쉬 디자인으로 적용하여 쿨링에 진심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측면 패널은 슬라이드 방식의 강화 유리로 제작되어 내부가 보이고 전면에 ARGB와 고정 RPM을 유지하는 140mm 정방향 쿨링 팬 3개와 후면에도 동일한 기능의 120mm 정방향 쿨링 팬 1개 총 4개의 팬이 기본 장착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LED 버튼을 제공하여 LED 모드 변경 및 OFF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팬의 스펙은 140mm 정면 팬의 경우 최대 풍량 44.68CFM, 최대 풍압 0.51mmH2O 그리고 최대 소음은 20.8dB(A)로 900RPM에서 동작하고 후면 팬의 경우는 최대 풍량 34.61CFM, 최대 풍압 0.48mmH2O, 최대 소음 20.2dB(A)에 1000RPM에서 동작하여 완벽한 저소음에 고성능 쿨링을 제공합니다.
상단에는 높이가 높은 튜닝 램을 장착하고도 아무런 간섭없이 360mm 3열 수냉쿨러 장착을 지원하고 CPU쿨러의 최대 높이는 160mm까지입니다. 그래픽카드는 최대 410mm까지 장착이 가능해서 현재 유통되고 있는 모든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몬스타 가츠 Y544 메쉬 (화이트)는 C타입 포트가 적용되어 있어서 편리함을 더했으며 USB 3.0 포트 2개와 USB 2.0 포트 2개를 제공해서 최대 5개의 기기를 케이스 I/O포트에서 연결할 수 있는 손쉬운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초경량 컴팩트한 사이즈의 그래픽카드 지지대를 기본 제공하여 거대하고 무거운 고사양의 그래픽카드도 휘어짐을 방지해줍니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고 7만원 대의 중급 라인에 있는 가격 대비 높은 퀄리티와 쿨링 효율을 제공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선정리 공간인 측면 모습
공간이 넓은 편이고 I/O 포트 케이블로 화이트 색상으로 맞춤을 해서 깔끔한 선정리가 가능합니다.
조립에 사용된 파워서플라이는 케이스와 동일한 제조사인 몬스타기어에서 출시한 몬스타 가츠 MASTERX X850W 80PLUS브론즈 화이트 ATX3.1입니다. 케이블 뿐만 아니라 커넥터까지 화이트 색상으로 화이트 감성을 극대화 시켜 주는 제품으로 24핀 주전원 케이블을 포함한 모든 케이블이 플랫 디자인으로 선정리를 하는데 편리합니다.
장착된 CPU쿨러는 최근 대장급 성능으로 워터블럭 LCD까지 적용되어서 출시된 PCCOOLER CPS DC360 PRO ARGB DISPLAY (화이트) 3열 수냉쿨러입니다.
화이트 색상의 제품이라 케이스와 아주 잘 어울리면서 화이트 감성을 더욱 빛나게 해 줍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마그네틱 방식의 그래픽카드 지지대는 거대한 사이즈의 고사양 그래픽카드도 튼튼하게 지지합니다.
몬스타 가츠 Y544 메쉬 (화이트)의 LED 조명 효과 이미지입니다.
상단 3열 수냉쿨러의 쿨링 팬과 동기화가 되지는 않지만 마치 동기화가 된 것처럼 잘 어울리는 효과를 보여 줍니다.
밝은 환경이든 어두운 환경이든 화려하고 블링블링한 LED 조명 효과를 제공합니다.
저소음에 비주얼적인 만족도도 높은 케이스라 어떤 시스템을 구성하더라도 잘 어울릴 것 같네요.
몬스타 가츠 Y544 메쉬 (화이트) LED 영상
별도로 제공되는 LED 버튼을 통해서 제어한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