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보유하고 있던 각종 노트북들을 하나 하나 재정비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북 5 프로와 북 4 프로 14인치 모델을 새롭게 한대씩 장만하면서 마눌님과 큰 아이가 사용할 노트북을 이걸로 대체하면서 그동안 이렇게 저렇게 영입되어 사용하다 쟁여 놓았던 녀석들과 최근까지 사용하다 새로 엽입한 녀석으로 대체하며 이제는 자리를 내준 녀석들을 윈도우 10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서 재정비 해 놓았습니다.
그러면서 함께 갤럭시 탭 S10 FE+ 2대를 새롭게 장만해 갤럭시 북과 함께 사용하도록 해주면서 이전에 마눌님께서 사용하시던 갤럭시 탭 S2 9.7인치 SM-T813(32GB) 모델을 초기화해서 재정비 했습니다.
32GB 모델이라 microSD 슬롯에 32GB microSD 카드를 하나 추가해 놓았었네요.
이게 안드로이드 7.0 누가까지 업데이트가된 상태이네요. 2015년에 출시되어 이후 안드로이드 7.0 누가까지는 업데이틀 해주었나 본데 그 이후로 지원이 종료가 되었네요.
그러다보니 최신 안드로이드를 지원하지 않아 사용에 일부 제약이 있는 상태네요. 어째거나 1차로 지원 가능한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초기화만 해 놓았습니다.
이렇게 오래된 보유 중이거나 최근까지 사용하던 노후 모델들을 새 제품 오랜만에 장만하면서 하나둘 재정비를 했는데, 이중 처분 가능한건 처분을 좀 하고 안되는건 어떻게 활용할지 생각을 좀 해봐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