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darkFlash DB330M RGB 강화유리 (화이트) 미니타워입니다.
최근 가장 핫한 트랜드라고 할 수 있는 베젤리스 파노라마 뷰 어항케이스로 비주얼과 가성비를 모두 잡은 제품입니다.
mATX 규격의 미니보드를 장착할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의 제품으로 미니멀한 시스템을 구성할 때 가장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최대 305mm까지 장착이 가능하고 CPU쿨러는 180mm 그리고 상단 2열 240mm 수냉쿨러 장착도 지원을 합니다.
darkFlash DB330M RGB 강화유리 (화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5개의 고정 RGB 팬을 기본으로 제공해서 효율적인 냉각 관리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상단 2개와 후면 1개는 정방향 팬으로 하단 2개는 흡기를 위한 역방향 팬으로 구성되며 별도로 제공되는 LED 버튼으로 LED 모드 및 RPM 속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팬 모드 설정 방법입니다.
버튼을 누를 때마다 위와 같이 팬속도와 모드를 함께 변경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넓은 내부 시야각 확보로 완벽한 튜닝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고 조립 편의성도 높으면서 비주얼적으로도 완벽한 수준이라 데스크 테리어의 완성형 제품이라고 해도 좋을 케이스입니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으며 동일 네이밍의 미들타워까지 있어서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선택지도 제공합니다.
화이트 색상 제품 기준 4만원의 금액대에 판매 중이라 가성비까지 만족하는 공랭쿨러로 조립하는 미니 어항 케이스 중에서는 최고 수준의 비주얼과 튜닝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면 선정리한 모습
미니타워 제품이고 길이가 길지 않아서 선정리 공간은 넉넉하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케이블 정리를 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조립에 사용된 파워서플라이는 몬스타 가츠 MASTER X X750W 80PLUS 화이트 ATX3.1입니다. 24핀 주전원 케이블을 포함한 모든 케이블이 플랫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서 선정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케이블 뿐만 아니라 커넥터까지 화이트 색상이라 화이트 시스템에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조립에 사용된 CPU쿨러는 최근 새롭게 출시되었고 어항케이스와 찰떡 궁합을 자랑하는 듀얼 팬이 적용되어 있는 JIUSHARK JF150RS Lily 오토 RGB (화이트)입니다.
장착된 그래픽카드는 294mm 사이즈로 케이스를 가득 채워서 튜닝을 극대화해 주는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2080 개간지 EX D6 8GB입니다.
트리플 팬이 적용되어 있는 화이트 색상의 그래픽카드라 시스템과 너무나도 잘 어울립니다. 하단 팬이 장착되어 있어서 그래픽카드 쿨링에도 도움을 줄 것 같네요.
darkFlash DB330M RGB 강화유리 (화이트) LED 이미지입니다.
고정 RGB LED만 지원을 하지만 광량도 높고 화려한 이펙트를 제공합니다. 특히 색상 변경제공하지는 않지만 별도의 LED 버튼을 통해서 숨쉬기 모드와 ON/OFF 모드 그리고 팬 RPM을 조절할 수도 있어서 소음에 민감하거나 LED를 선호하지 않는 유저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됩니다.
공랭 쿨러로 선호하는 미니타워 어항케이스 시스템을 고려한다면 단연코 최고의 케이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높은 광량에 화려한 LED 그리고 속도와 숨쉬기 모드 변경 가능 5개의 팬을 기본 장착한 것까지 완벽한 비주얼은 덤이구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유통학소 있으며 기본 팬을 제공하는 갯수는 다르지만 미들타워까지 총 네 가지의 다양한 선택지까지 있는 만족도 최고의 케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