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몬스타 가츠 X200 아쿠아 (블랙) 미니타워입니다.
최근 가장 핫한 트랜드라고 할 수 있는 베젤리스 파노라마 뷰 어항 디자인의 제품으로 사이즈가 작은 미니타워면서 비주얼과 가성비를 모두 갖춘 제품입니다.
상단에는 정방향 고정 RGB 120mm LED 팬 2개와 후면 1개로 총 3개의 시스템 팬을 기본 장착하고 있으며 1000RPM 고정 속도에 34.61CFM의 풍량에 소음은 20.2dB(A)로 아주 조용합니다.
기존에 출시되 미들타워인 몬스타 가츠 Y223 아쿠아의 미니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케이스 상단에는 240mm 2열 라디에이터 장착을 지원합니다.
CPU쿨러는 최대 160mm까지 장착을 지원하고 그래픽카드의 최대 지원 길이는 278mm입니다.
별도의 LED 버튼을 제공해서 버튼을 1번 누르면 LED가 OFF가 되고, 2번을 누르면 LED OFF + 팬 중지가 되며 3번을 누르면 다시 LED와 팬이 작동하게 됩니다.
전면에는 에어홀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어서 외부의 차가운 공기를 내부로 흡기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고 블랙 색상 기준 2만원 중반 대의 놀라운 가성비를 제공하는 어항케이스입니다.

선정리 공간인 측면 모습
공간이 넉넉한 편은 아니라서 조립 난이도는 중간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케이스 I/O버튼이 하단 측면에 위치하고 있어서 케이블이 위에서 내려오는 것이 아니라 선정리는 비교적 깔끔하게 되는 편입니다.













조립에 사용된 파워서플라이는 케이스와 동일한 제조사인 모스타에서 출시한 몬스타 가츠 MASTER X X750W 80PLUS브론즈 ATX3.1입니다. 24핀 주전원 케이블을 포함한 모든 케이블이 플랫 디자인이라 선정리를 할 수 있는 폭이 좁은 편인데도 측면 패널은 부드럽게 닫힙니다.

장착한 CPU쿨러는 지우샼에서 최근 새롭게 출시한 가성비 좋은 JIUSHARK JF100D Digital (블랙)입니다. 쿨러의 높이가 154mm로 비교적 낮은 편에 속하는 제품이라 간섭없이 넉넉하게 장착이 되었습니다.







케이스의 사이즈가 작은 미니타워로 내부를 가득 채워서 비주얼적으로도 멋진 제품입니다. 최고 수준의 튜닝 효과 뿐만 아니라 미친 수준의 가성비까지 제공하는 어항 케이스입니다.














몬스타 가츠 X200 아쿠아 (블랙)의 LED 조명 효과 이미지입니다.
고정 RGB LED가 적용되어 있는 팬이라 색상과 모드 변경이 되지는 않지만 높은 광량으로 인해서 화려하고 몽환적인 분위기의 LED 이펙트를 제공합니다.
케이스 상단에는 2열 240mm 수냉쿨러까지 장착이 가능해서 가성비는 끝판왕이라고 할 정도로 좋습니다.
블랙과 화이트 선택지까지 제공해서 가성비 좋은 어항케이스를 찾는 유저에게는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