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스아이에서 새로 나온 독특한 디자인의 수랭 쿨러 'Alseye Xtreme X240'를 리뷰를 하게 된 조조입니다.
최근 CPU들의 놀라운 성능적 향상과 함께, 높아진 발열 때문에, 쿨링시스템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도 높습니다.
또한 현세대의 CPU들은 작업부하와 온도에 따라 능동적으로 클럭을 조절하는 자동 오버클럭 기능을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오버클럭을 진행하지 않는 유저들의 입장에서도 효율적인 CPU의 온도관리는 성능 향상에 직접적인 도움이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유저들의 수랭쿨러 선택이 높아지고 있는데, 오늘은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 좋은 쿨러들로 유명한 알스아이의 신제품 Alseye Xtreme X240를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lseye Xtreme X240은 120mm팬을 2개 사용하는 2열 수랭쿨러입니다.
2열 라디에이터에 동봉되는 팬은 120mm 2개이며 최대 풍량은 56.3 CFM입니다.
구성품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라디에이터와 워터블럭
- 라디에이터에 장착되는 팬 2개
- 컨트롤러
- 그 외 브라켓과 나사.
라디에이터 상세사진입니다. 견고해 보이는 호스와 연결부위. 균질해 보이는 라디에이터의 제품품질이 만족스럽습니다.
워터블럭 또한 케이블 마감이 견고하게 되어 있으며, 호스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하단부는 역시 구리로 구성되어 열전도를 좋게 하였네요. 좋습니다!
동봉된 팬은 각각 개별적으로 박스에 들어있습니다.
박스 안에는 팬과 연결되는 케이블, 나사가 들어있습니다.
팬이 고정되는 부위에 나사 덮개가 구성되어 설치 후에 나사를 숨길 수 있습니다.
실제 라디에이터에 장착을 해 보면, 덮개가 있고 없음에 따라 디자인 완성도가 크게 달라짐을 볼 수 있습니다.
단순한 설계로 디자인 완성도를 크게 끌어올려 깔끔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설치 후 워터블럭과 라디에이터에 장착된 쿨러는 컨트롤러에 연결이 되어 RGB연동이 됩니다.
컨트롤러는 뒷면이 자석으로 되어 있어 케이스에 장착이 편하고, 컨트롤러 자체도 색상연동이 되어 빛이 나기 때문에, 컴퓨터 내부 연출에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케이스 내부에 숨겨놓았는데, 이렇게 내부에 넣더라도 외부에서 리모컨을 통해 색상조절이 가능하고, 메인보드와 연동하여 RGB싱크도 가능합니다.
간단한 성능 비교.
기존 사용하던 AMD Wraith STEALTH와 비교해 보았습니다.
아이들 온도는 컴퓨터 부팅 5분 후 온도, 풀로드 온도는 프라임95 5분간 진행 후 측정하였습니다.
AMD Wraith STEALTH의 경우 아이들 40도/풀로드84도로 측정되며,
Alseye Xtreme X240의 경우 아이들 31도 /풀로드 61도로 기본 쿨러에 비해 분명한 성능 향상이 있었습니다.
독특한 디자인과 RGB연동으로 자신만의 유니크한 시스템 구성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해당 리뷰는 ALSEYE와 퀘이사존 행사를 통하여 제품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