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 엔지니어의 사운드 튜닝이 적용된 진정한 프리미엄 코드프리 블루투스 이어폰 캔스톤 CF3 페라스트을 소개합니다.
캔스톤 CF3 페라스트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은 초소형, 초경량 제품으로 이어폰과 케이스를 합친 무게가 53.2g 밖에 나가지 않아 일상 생활및 운동중에 사용하기 적합하며 이어폰은 완충시 최대 4시간 / 완충된 충전 케이스로 3회 충전, 최대 20시간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캔스톤 CF3 페라스트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은 고급스러운 패키지에 포장되어 왔습니다. 박스에는 제품 특징및 장점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박스에는 정품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며 내부를 보시면 박스 폼으로 이어폰과 부속들이 구분 보호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이어버드와 크래들, 충전용 5핀 USB, 이어팁(2SET), 설명서입니다.
이어캡은 음질 향상을 위해 부드럽우면서도 밀착력이 좋은 특수 제작한 이어캡이 제공됩니다.
제품 설명서는 그림과 상세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어 사용자가 제품을 이해하기 쉽습니다.
그럼 먼저 블랙 컬러의 충전용 크래들을 살펴 보겠습니다.
캔스톤 로고가 들어간 크래들은 곡선으로된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슬림하게 잘 빠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크래들은 67x25x47mm, 44g의 한 손에 들어오는 컴팩트한 크기입니다.
크래들 양 측면에는 홈이 파여져 있어 그립감이 좋고 잡기에 좀 더 편리합니다.
크래들 안 쪽에 충전부는 부드러운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 이어 버드와 충전 마그네틱 접촉시 생길수 있는 기스나 충격을 막아 줍니다.
또한, 이어 버드의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블루 LED와 충전 크래들의 충전상태를 알려주는 레드 LED가 구분되어 있어 이 부분도 편리한 점중 하나입니다.
이어 버드는 개당 4.6g으로 초 경량 제품이라고 표현 하기에 적합하며 동그란 유선형의 버튼 부에 캔스톤 로고가 들어가 있고 안쪽에는 좌우 구분을 위한 L/R 각인과 충전을 위한 금속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무광 이어 버드는 이슬이나 물 방울 같아 보이는 작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는 심플함을 추구 했습니다.
바깥쪽의 버튼식 SMART MFB은 터치식이라 인식률이 높고 오작동이 없어 편리하며 재생/ 일지정지, 트랙 변경, 음량 조절 기능을 수행합니다.
* 다음으로 캔스톤 CF3 페라스트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특징및 기능 설명 그리고 사용기 입니다.
크래들에서 이어 버드를 꺼내면 여성 목소리로 한국어 음성 안내가 진행되며 자동으로 페어링을 진행합니다.(왼쪽 오른쪽 상관없이 한쪽만 충전기에서 빼서 사용가능)
한국어 음성 안내는
- 전원이 켜 졌습니다.
- 좌우 연결되었습니다.
- 왼쪽입니다, 오른쪽입니다.
- 페어링 되었습니다.
등으로 꼼꼼한 안내가 인상적입니다.
또한, 휴대기기와의 페어링이 손 쉽습니다. '캔스톤 CF3 페라스트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로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 항목으로 탐색되며 등록후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착용감】 앞서 언급한 특수 제작된 말랑 말랑한 촉감의 폼팁은 이어 버드를 귀 안쪽으로 좀 더 밀착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어이쿨링 디자인으로귀의 피로감을 줄이고 조기등 운동중에도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착용감을 높였습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꽉 기는 느낌은 덜 하지만 귀에 딱 맞고 잘 안 빠집니다. 장시간 사용해도 귀에 부담이 없을 정도로 가볍고 귀와 밀착도가 좋아 착용감이 좋다고 느껴집니다.
음질】 음균형이 잘 잡힌 음향으로 베이스음도 나쁘지 않고 중후한 저음을 바탕으로한 매력적인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기존에 캔스톤 스피커를 몇 번 사용해 봤을 때 가격 대비 괜찮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 제품에 캔스톤의 오랜 제조 노하우가 잘 녹아 들어간 느낌입니다.
특히 좋았던 점은 요즘 나오는 제품들도 야외 활동, 지하철과 버스같은 대중 교통 수단안에서 코드리스 이어폰을 사용하다 보면 간혈적인 끈김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캔스톤 CF3 페라스트는 딜레이 없는 끊김 없는 사용, 주변 소음이 적당히 차단되는 차음성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충전】 앞서 언급 드렸던 것처러 이어 버드의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레드 LED와 충전 크래들의 충전상태를 알려주는 블루 LED가 구분되어 있어 편리하며(완충시 각 LED 소등) 1.2시간 충전으로 이어버드 단독 4시간 / 크래들 3~4회 충전/ 최대 20시간 사용 가능 합니다. 마이크로 5핀 충전으로 C타입 충전이 아닌 부분은 다소 아쉽지만 크게 문제되는 점은 아닙니다.
캔스톤 CF3 페라스트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은 좋은 휴대성 , 완벽한 한글 음성 지원, 딜레이 없는 끊김 없는 사용/ 주변 소음이 적당히 차단되는 차음성으로 확실한 완성도가 느껴지는 제품이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격 이상의 사운드, 귀에 딱 맞고 잘 안 빠지는 착용감,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슬림하고 컴팩트 디자인으로 가성비가 확실히 옅보이는 제품으로 캔스톤의 오랜 사운드 계열 노하우가 잘 녹아 들어간 코드리스 이어폰으로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
* 해당 리뷰는 캔스톤사의 네이버 체험단에 선정되어 제품을 받아서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