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Typ-C 포트가 보편화가 진행이 되면서, 관련 악세사리가 폭팔적으로 늘어난것이 사실 입니다. 초기에 가격이 과하다는 느낌이 있었지만, 이제는 구매에 있어서 부담 갖을만한 수준은 아니게 되었습니다만!
문제는 썬더볼트 인터페이스가 아닌 Type-c만을 지원하는 제품의 화면 출력이 최대 4k 30hz 제품군이 대부분이라는 것인데 이 오늘 소개할 ANKER 앤커 파워 익스팬드 7-in-2 제품은 조건만 갖추어진다면 5k 60hz도 가능한 제품 입니다.
100W 충전 지원에 5k 60hz 그것이 아니라면 4k60hz을 듀얼로 지원 합니다. HDMI포트를 통해서 4k 60hz 지원 제품은 8in-2 제품으로 상위 버전이 존재 합니다.
보관용 파우치는 그냥 있다는 정도 그렇게 고급스럽지는 않네요
앤커 파워 익스팬드 7-in-2 맥북프로 측면에 정확하게 맞아 떨어지고 고정도 해야 하는 제품인만큼 포트 2개를 모두 사용하게 됩니다.
Type-c 포트 1개 A포트2개 카드리더기 2종류 그리고 썬더볼트 포트 1개 입니다.
HDMI포트의 최대 출력은 4k 30hz 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Type-C 허브가 갖는 공통 성능 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맥북프로 제품군과 에어 제품군에 있어서 거의 정확한 일체감을 갖는다는 점 입니다.
딱 떨어진다는 점이 특징 입니다. 휴대성과 미관상에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대편으로도 장착은 가능하나 미관상 그렇게 좋지는 못하군요
카드리더기는 마이크로SD와 일반 SD카드 규격을 모두 지원 합니다.
카드리더기의 성능은 USB3.0이상의 성능 입니다. 보급형 제품이 카드리더기 성능을 제한했던것에 비한다면 빠른 전송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Type-A에 대한 간단한 성능 체크
준수한 성능 입니다.
충전 속도는 최대 100W까지 받는다고 합니다. 맥북 프로 대부분에 있어서 충전하는데 있어서 제한이 없습니다.
맥북프로 13인치인만큼 최대 입력 전원은 60W 수준 입니다. 허브 사용에 따른 차이점은 없습니다.
충전 시간도 동일했습니다.
자 여기서 HDMI출력시에는 4k 30hz만을 지원 합니다. 일반적인 영상 감상에서는 큰 문제가 없는 수준 입니다
그래도 이렇게 4k 60hz을 지원하는 미러링 케이블을 이용해서 썬더볼트 포트에 연결하면 사용이 가능 합니다.
조건부가 있기는 하지만 4k 60hz 출력이 가능한 Type-C 허브 앤커 파워 익스팬드 7-in-2였습니다.
HDMI자체적으로 60hz 지원이 안된다는 점이 아쉽기는 합니다. 상위 제품이 지원을 합니다. ^^ 카드리더기조차도 3.0 이상의 속도를 보여준다는 점과 맥북 프로와 일체감 있는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 되겠습니다.
발열은 땃땃하다는 정도 입니다. 큰 발열은 없습니다. 저가형 제품군이 조금 뜨겁다는 느낌이 있는것에 반해서는 이 제품은 덜 하네요 그 점이 차이점이라고 하면 차이점이 되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맥쓰사와 제조사로부터 물품을 제공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