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포트스아이티입니다.
요즘 컴퓨터 케이스는 전면 매쉬, 측면 강화유리, RGB LED팬 6개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케이스들이 인기가 많은데요, 그만큼 화려한 RGB 효과로 개성 있는 PC를 연출하기 위함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천편일률적인 사각형의 케이스보다 좀 더 개성 있는 PC를 구축하기위해 최근에는 SFF PC나 오픈형 케이스에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기 시작했는데요.
그중에서 오픈형 케이스의 장점은 개성 있는 디자인과 개방감으로 튜닝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점, 그리고 내부 쿨링 효과를 들 수 있습니다.
오픈형 케이스도 itx케이스만큼 비싼 가격이 큰 단점 중 하나인데요, 그런데 최근 국내 케이스 및 쿨링설루션 전문회사인 ㈜쓰리알시스에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오픈형 케이스를 출시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3RSYS GT50 오픈형 케이스가 그 주인공입니다.
<구성 및 제품사양>
무지 박스에 조립된 상태로 배송이 되며, 본체와 부속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화유리에는 양면에 보호비닐이 접착되어 있습니다.
3RSYS GT50의 사양을 살펴보겠습니다.
샤시의 크키는 185 x 450 x 540mm로 규격은 미니타워형입니다. 메인보드는 mATX와 ITX가 장착 가능하며 일반 ATX 규격의 파워를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VGA 장착길이는 330mm입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 제품외형>
제품 외형을 살펴보겠습니다. 오각형의 철제 샤시에 좌,우,전면,상단에 강화유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강화유리는 샤시의 모양에 따라 컷팅되어 있으며 측면은 모두 라운딩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강화유리의 모양은 전면과 상단, 그리고 좌 우 측면이 대칭이 되게 동일한 모양으로 되어있습니다.
유심히 살펴보면 오른쪽 강화유리와 샤시 사이의 틈이 좀 더 넓은데요 케이블 수납을 위한 여유공간을 두기위한 설계인 듯합니다.
전면 하단부에는 3RSYS의 로고가 인쇄되어 있으며, IO포트에는 전원버튼, 스피커단자, 마이크단자, USB 2.0 포트, USB 3.0 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내부 및 조립>
조립을 위해서 측면 좌 우 측면 강화유리를 분리해주시면 되는데 사면의 강화유리는 이렇게 손나사를 이용해서 분리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캘리퍼스가 저렴이 제품이다 보니 편차가 심한데, 샤시의 두께는 사진과 달리 평균 1.08~1.1mm가 측정되었습니다. 일반 케이스들 보다는 두꺼운 편이라 강화유리의 거치 및 운용이 안정적일듯 합니다.
본체 프레임의 모양이 측면으로 기울어진 디자인이어서 사선으로 비스듬히 장착할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 규격은 위 사진과 같이 mATX, itx 사이즈만 사용 가능합니다.
io패널 연결 케이블은 USB 3.0, USB 2.0, 파워버튼, POWER LED 가 제공됩니다.
기본 제공하는 6개의 팬은 전면2개, 상단2개, 후면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팬은 LED가 장착되어 있으며 색상 변경이 불가능한 고정RGB 방식의 팬입니다. 팬의 크기는 120 x 120 x 25mm이며 팬속도는 900RPM ±10%, 풍량은 31.2~55.1CFM, 소음은 19.6~30.5dbA입니다. 전원제공은 IDE 4PIN만 가능하여 팬속도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후면에는 특이하게 두개의 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내부의 열기를 상, 하부로 나누어 배출시키는 구조인데요, 오픈형 케이스임에도 CPU와 VGA에서 나오는 열기를 잘 배출할 수 있게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미니타워 규격이므로 지원 PCI슬롯 개수는 총 4개입니다.
파워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장착할 수 없습니다. 사진의 브라켓을 분리 후 파워에 결착하고 다시 재조립해주시면 됩니다.
반대측면에는 SSD나 하드디스크를 장착할 수 있는 브라켓이 있는데요 2.5인치 SSD 2개 혹은 3.5인치 HDD 1개와 2.5인치 SSD 1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하드디스크 장착이 필요하신 분들께는 조금 아쉬운 구성이 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모서리 끝에 진동방지 및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실제 조립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기본 팬의 RGB효과를 보여 드리기 위해 공랭쿨러를 사용했구요, 그래픽카드는 길이 약 250mm의 조탁 RTX 3070 입니다. 측면에는 2.5인치 SSD와 3.5인치 HDD를 장착하였습니다. 파워 케이블은 측면에 최소한만 노출시키고 나머지 케이블들은 내부에 매립하여 깔끔하게 정리하였습니다.
6개 팬의 고정 RGB LED 효과입니다. 아쉽게 ARGB나 LED컨트롤러가 제공되지 않지만 광량과 색상이 만족스러웠으며, 4면 강화유리의 개방감으로 튜닝효과가 좀 더 극대화 되는 느낌을 줍니다.
3RSYS GT50은 오픈형 케이스임에도 불구하고 10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이 큰 장점입니다. 가끔 과한 디자인의 오픈형 케이스를 접하게 되는데 GT50의 디자인은 군더더기 없어서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오픈형 케이스는 먼지와 오염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GT50은 전면, 상단 강화유리의 탈착이 쉬워 쿨러에 들러붙는 먼지들도 쉽게 청소할 수 있으며, 내부도 에어 스프레이로 한번씩 먼지를 털어내 주시면 충분히 깨끗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오픈형 케이스를 찾으신다면 ㈜쓰리알시스의 3RSYS GT50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제품바로가기 : http://prod.danawa.com/info/?pcode=12551255&keyword=GT50&cate=112775
이 사용기는 업체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