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플래쉬 케이스는 타브랜드들에 비해 강판이 두껍습니다. 그래서 단단하고 묵직한 느낌을 줍니다. 화이트컬러는 차가운계열과 따뜻한 계열로 나뉘는데 DS500 화이트 색상은 딱 그 중간의 느낌입니다.
DS500 상세페이지 발췌
강화유리패널은 나사가 아니고 요즘 많이 쓰는 탈착방식인데, 손잡이가 따로 없다보니 한방에 잘 열리지 않는 점이 좀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이부분은 쉽게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이라 추후에는 개선이 되면 좋겠습니다.
VGA지지대가 기본제공되며 타 제조사 지지대와 다르게 큰 그래픽카드에도 잘 호환되는 형태입니다만 실제로 장착을 해보니, 팬에 닿아서 팬이 안도는 일이 발생할 수 있었습니다. 저 기억자 받침부분이 좀만 짧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상단패널에는 USB 포트 3개와 LED 버튼, 오디오 포트를 제공합니다.
상단과 측면 하단에 먼지필터가 있으며 상단과 측면은 마그네틱 방식으로 탈부착이 편리합니다. 케이스 받침대도 넙적한 형태로 견고합니다.
저장장치 브라켓이 있으며 HDD 2개 또는 HDD1개 SSD 1개 장착이 가능합니다.
실조립기
m-atx 규격의 메인보드를 사용해서 조립은 수월했습니다. 공랭쿨러를 장착할때도 상단 공간이 넉넉해서 편리하게 조립이 가능했습니다.
커버부분도 넉넉한 공간 + 나사로 탈부착하기 수월한 방식이라 조립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어항케이스의 장점중에 하나는 날로 커져가는 그래픽카드 호환성이 좋다는점입니다. 전면부에 팬이 달리는게 아니다보니 작은 어항케이스에도 그래픽카드 공간만큼은 넉넉합니다. 최대 405mm 길이까지 장착가능합니다. 그러나 그래픽카드 지지대가 장착자체는 어렵지 않게 가능했지만 팬에 닿는 불상사가 발생했습니다. 위치를 섬세하게 조절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벤치마크 테스트
어항케이스는 메쉬케이스에 비하면 발열해소가 어렵기 때문에 열기 배출이 얼마나 원활히 이뤄지는지 테스트를 해보는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에는 리버스팬 + 우측면 에어홀 덕분에 어항케이스도 열기배출에 큰 문제는 없는 편입니다.
darkFlash DS500 RGB 케이스 총평
조립에 어려움도 없고 퀄리티 좋은 어항케이스 입니다. 어항케이스에 입문하고 싶은 분들, 조금 아담한 사이즈의 어항케이스를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며 추가 팬 장착까지 해서 LED로 화려한 데스크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