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브라 Evolve 10 USB-A Stereo (정품) : 다나와 가격비교
자브라 Jabra Evolve 10 USB-A Stereo 업무 및 학업용 소음 차단 설계 유선 헤드셋 : Jabra
코로나 시즌을 지나면서 회사에서 자주 사용하는 것이 있다면 바로 헤드셋입니다.
처음에는 AUX타입 헤드셋을 사용했지만, 지금은 USB타입의 유선헤드셋을 사용하는데요.
그래서 유선헤드셋을 준비해봤습니다.
"자브라 Evolve 10 USB-A Stereo 유선 헤드셋"
자브라는 이어폰으로 좀더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헤드셋에서도 그 기술만큼은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명을 드린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AUX타입의 유선헤드셋은 이전에 많이 사용하기는 했지만, 단자의 문제인지 오류가 자주 발생하였습니다. 때문에 미팅을 할때면 마이크가 잘 작동하지 않는다던지, 혹은 소리가 커졌다 작아졌다하는 문제들이 많이 발생했습니다. 물론 아닌 제품도 있겠지만 회사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을 본 느낌은 그렇습니다.
그래서 저는 USB타입의 유선헤드셋을 사용중이고, 원래 사용하던 모델은 2년을 넘게 사용했음에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넘어와서, 이번에 리뷰하는 자브라 모델은 Evolve 10으로 업무 및 학업용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이전 사용 제품도 자브라이기 때문에 뭔더 발전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유선헤드셋은 기본적으로 마이크가 장착이 되어 있고, 바이크는 방향전환이 됩니다.
즉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회전하여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때는 세워두고, 사용할때는 마이크를 입주변으로 배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변경 가능한 각도는 약 270도로 뒤로 돌리지만 않으면 원하는 각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도 그랬지만, 실제 사용을 하면 주변의 소음이 잘 차단이 됩니다.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를 탑재해서, 주변의 소음이 마이크에서 한번 걸러주게되어 미팅을 하면 좀더 깔끔하게 말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이 제공되기 때문에 USB를 꽂는것만으로도 바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큰 장점이라면 유선헤드셋이 가볍다는 것입니다.
머리에 착용을 하고 장시간 사용하게되면 많이 불편할 수 있는데,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그러한 불편함이 거의 없습니다.
저는 주로 업무 미팅용으로 유선헤드셋을 사용하지만, 온라인 강의 또는 음악감상 등의 목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귀쪽에 착용하는 유닛의 폼은 부드러운 소재로 되어 있으며, 귀에 잘 맞게 착용할 수 있도록 움직이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유선헤드셋의 컨트롤러는 케이블에 달려있습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제품보다 조금은 슬립해졌지만, 기능은 비슷합니다.
볼륨 조절 버튼이 있으며, 마이크의 음을 소거할 수 있는 버튼이 따로 있습니다. 그리고 상태를 볼수있는 LED가 버튼 사이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화상회의를 많이 하다보면 본의아니게 마이크가 작동하여 말이 전달되기도 하는데요.
마우스로 하는 것보다 컨트롤러를 이용해서 바로바로 바꿔가면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유선헤드셋 밴드 부분은 플라스틱소재로 되어 있고 얇아서 변형이 잘됩니다.
사람마다 머리의 크기는 다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밴드의 길이를 조절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봤을때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크기의 머리사이즈를 고려해서 만들어 진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나 제품의 구성 및 스펙이 궁금하실까봐 판매페이지에서 캡쳐를 했습니다.
자브라 유선헤드셋 Evolve10은 USB-A타입 헤드셋으로 사용하기 간편한 헤드셋입니다.
음악감상, 교육 강의 청취, 비대면 미팅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가벼운 무게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유선헤드셋을 고르신다면, 고려하시는 리스트에 자브라도 추가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