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월터입니다. 끝판왕급 케이블 및 충전기기 브랜드, AOHi는 그동안 해외 직구나 펀딩을 통해서만 알려진 브랜드였는데요, AOHi 코리아가 공식 런칭하면서 최근 한국에도 정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글로벌 펀딩 금액만 무려 1억 2천에 달하는 이 끝판왕급 케이블은 특유의 옐로우 컬러와 고급스럽고 기분 좋은 케이블 재질, 그리고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 성능이 특징인데요, 이번 신제품은 특히나 썬더볼트5를 지원하며 eMarker 스마트 칩이 삽입되어 높은 내구성과 안정성을 자랑하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AOHi USB4 2.0 썬더볼트 5 초고속케이블
패키지 구성품은 심플하지만 고급스러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구성품은 실리콘 재질의 휴대용 수납함과 케이블, 사용 설명서 및 보증서가 있고 케이블의 길이는 1m입니다.
▣ 상세스펙
- 케이블 타입 : USB 4 2.0
- 인터페이스 : USB-C to C
- 전류 : 48V-5A 240MAX
- 대역폭 : 80Gbps/120Gbps
- 비디오 해상도 : 8K/4K@540Hz
- 소재 : 액상 실리콘 고무(LSR)
- 길이 : 1M
케이스에는 FUTURE 각인이 되어 있고 케이블에는 별도의 밸크로 케이블 타이도 같이 있는 모습입니다.
케이블은 최대 25,000회의 밴딩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부드러운 텍스쳐에 꼬임 방지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16코어 동축 케이블 설계로 신호 전송 안정성이 뛰어나면서 동시에 데이터 손실이 매우 적은 간섭 방지 능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단자 부위는 앞서 언급한 E-Marker 스마트 칩이 내장되어 있어 기기를 자동으로 식별하여 고속 충전에 맞는 전류를 맞추고, 과충전을 방지하기 위해 자동으로 충전을 중단하는 등 안정적인 충전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단자 마감도 상당히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합금이 사용되어 내구성이 강하고 색이 잘 바래지 않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USB 케이블에도 18개월의 긴 보증기간이 적용된다는 것인데요, 몸값이 비싼 제품인 만큼 보증도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 이 케이블 케이스는 실리콘 재질의 부드러움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는데요, 디자인도 깔끔하고 가벼워서 휴대하기 딱 좋은 무게와 그립감을 지녔고,
별도의 지퍼가 없어서 케이블을 넣고 뺄때 귀찮은 동작이 많지 않아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케이블 길이가 1m인 점은 개인적으로 다소 아쉬운 요소였으나 케이스에 수납하기 딱 좋은 길이감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케이스 크기 자체도 크지 않기 때문에 책상 어디에나 둘 수 있어서 데스크 위를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충전 성능
AOHi 초고속케이블은 모바일 기기는 물론 노트북과 테블릿 등 충전에 사용되는 전자기기를 가리지 않고 모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충전기의 성능만 충분하다면 최대 240W의 출력으로 충전기기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맥북 프로도 PD 3.1 고속충전을 활용해 무려 30분만에 50% 가량 충전할 수 있어서 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될 정도였습니다.
인클로저용 초고속케이블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었는데요, 인클로저의 최대 성능을 무리없이 소화하는 것을 확인하였고 일반적인 썬더볼트 4 케이블보다 최대 3배 빠른 연결속도를 지닌 120Gbps의 대역폭을 지녔으니 추후 더 빠른 인클로저가 나온다고 해도 무리없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였습니다.
총평
총평입니다. 지금까지 끝판왕 초고속케이블, AOHi 썬더볼트5 케이블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최대 120Gbps의 빠른 전송 속도와 PD 3.1 240W 초고속 충전 지원, eMarker 스마트 칩 탑재 등의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이 확실히 왜 이 제품이 끝판왕급이라고 불리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케이블 길이가 짧고 가격이 상대적으로 많이 비싸다는 아쉬움이 있었고 그럼에도 미니멀한 케이스와 가벼운 무게 등 휴대성이 뛰어나고 책상 위에 올려두어도 오브제 처럼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때문에 크게 단점이라고 생각되진 않았습니다.
데스크테리어를 위한 오브제이자 차세대 썬더볼트5 플랫폼을 위한 끝판왕 초고속케이블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이며 하나의 케이블로 여러 기기에 대응하려 하시는 분들에게도 아주 적절한 제품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