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마우스는 이제 단순히 성능만으로 선택받을 수 없습니다. 사용자 환경에 맞는 나만의 게이밍마우스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하죠. 여기 극한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게이밍마우스가 있는데요. 바로 HyperX Pulsefire Saga Pro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해당 모델은 16가지의 커스텀이 가능한 게이밍마우스로 실제 사용해 보면서 느낀 점을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품의 기본 구성품부터가 다른데요. 마우스의 백쉘, 클릭버튼, 그리고 측면버튼을 모두 교체할 수 있어서 그립 스타일에 맞는 16가지의 조합이 가능합니다. 박스에 동동된 교체품 이외에도 3D 프린팅을 무료로 받아서 나에게 맞는 버튼을 직접 제작할 수 있다는 점도 상당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교체방식은 자석식으로 별도의 공구 없이 버튼, 쉘, 측면 버튼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체공학적 쉘과 슬림 쉘로 구성되어 있어서 사용자 손 환경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데요.
손 크기뿐만 아니라 높이에서도 차이가 있어서 그립 방식에 따라서도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측면 버튼까지도 변경할 수 있기에, 세상에 단 하나의 마우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HyperX 게이밍마우스는 광학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어서 정확한 클릭감을 자랑합니다.
장시간 게임을 하다보면 손목에 무리가 갈 수밖에 없기에 요즘은 경량화 게이밍마우스가 대세입니다. HyerX Pulsefire Saga Pro는 72g의 초경량 설계로 손목에 무리 없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데요. 롤, 오버워치 등의 빠르고 반복적인 무빙이 필요한 게임을 주로 하는데 확실히 손목에 부담이 없었습니다.
HyperX Pulsefire Saga Pro 게이밍마우스는 최대 4,000Hz 무선 폴링레이트를 지원합니다. 무선이지만 초당 4,000번 신호로 일반적인 1,000Hz 대비 입력 지연이 4/1로 줄어든 셈입니다. 또한, 배터리 역시 4K 폴링 시 30시간 사용한 배터리로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하더라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롤 오버워치 게임을 플레이해 보면서 느낀 점은 4K 폴링레이트 덕분에 낮은 입력 지연을 자랑하기에 순간적인 에임전환이 필요할 때 이점이 두드러집니다. 롤 역시도 빠른 라인 이동과 정교한 클릭이 반복되는 롤에서 확실히 가벼운 무게로 손목 부담을 줄이면서 빠른 반응은 보장해 주기에 상당히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HyperX Pulsefire Saga Pro는 72g 초경량과 4K 폴링레이트지원, 그리고 사용자 환경에 맞는 극강의 커스터마이징 기능까지 게이머의 요구를 모두 충족시켜주는 프리미엄 무선 게이밍 마우스인데요. 정밀한 컨트롤을 요구하는 게임에서 진가를 발휘하고, 나만의 맞춤형 게이밍 기어를 찾는 분들에게 가장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