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마이크로닉스 WIZMAX 오닉스 케이스로 소개하고자 한다.
미니타워 형태의 PC 케이스로, CPU 공랭 쿨러의 최대 높이 160mm 를 지원하며 120mm 팬 전면 2개와 후면 1개 기본 제공한다.
1.박스 개봉
박스는 미니타워 케이스인만큼 생각보다 작았으며, 박스 양 옆면은 특징 및 스펙정보가 적혀있다.
박스를 열면 제품이 스티로폼으로 보호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2. 외형 및 내부
케이스의 외형 옆면은 철판으로 되어 있다.
상단에는 전원버튼 , 리셋 버튼, 헤드폰 단자, USB 2.0 포트 1개, USB 3.0 포트 1개와 USB 3.2 Gen1 Type-C 포트 1개가 포함되어 있다.
측면은 핸드나사로 손쉽게 분리할 수 있는 핸드나사 방식의 완전 탈착식 측면 패널이다.
케이스 내부는 전면 RGB 120mm 팬 2개와 후면 120mm 팬 1개 기본 제공한다.
또한, 상단과 PSU 커버에 120mm 팬을 각 2개씩 추가 장작 가능한 공간도 있다.
상단 마그네틱 먼지필터와 하단 먼지필터와 기본 제공한다.
프론트 베젤 전면은 쉽게 탈착이 가능하며, 직선 스트라이프 디자인을 후면은 직사각형 펀칭 타공 디자인 적용하였고 시스템 내부의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여 냉각 효율을 극대화한다.
3.조립 및 감상
메인보드 규격은 M-ATX, M-ITX 메인보드 규격을 지원하고 필자는 M-ITX 메인보드, SFX 파워로 조립을 하였다. SFX 파워의 케이블 길이가 짧아서 슬리브 연장 케이블을 이용했다.
반대쪽 옆면에 파워 서플라이, SSD 저장장치를 설치할 수 있다. 일반 ATX 파워를 장착 가능하다.
참고로, SSD/HDD 겸용공간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해제하여 사용하고 길이가 파워 서플라이를 설치할 수 있다. 필자의 190mm 길이의 파워 서플라이를 설치를 해보았다.
케이스의 그래픽카드의 최대 장착 길이는 270mm이며, 가로 길이 199mm 그래픽카드를 여유롭게 장착할 수 있었다. 선정리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서 파워의 길이가 짧은 그래픽 카드 케이블도 연결할 수 있다.
CPU 공랭 쿨러의 최대 높이 160mm 를 지원하여 155mm 공랭쿨러도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전면 RGB 120mm 팬이 CPU와 그래픽카드의 냉각이 잘 될 수 있는 위치에 설치되어 있다.
4.마치며
마이크로닉스 WIZMAX 오닉스 케이스는 프론트 베젤 전면과 후면에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하였고, 기본제공되는 전면 팬과 후면 팬이 있어 시스템 쿨링이 용이하다.
또한, 최신 I/O USB 3.2 Gen1 Type-C 포트를 지원하는 콤팩트한 미니타워 케이스이다. 공간 절약과 성능을 고려하는 사용자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마이크로닉스 WIZMAX 오닉스 케이스 : https://prod.danawa.com/info/?pcode=79559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