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제조사로부터 물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아이몰보조배터리 1종 가지고 와보았습니다.
용량이 무려 30000mah 제품으로 용량으로 본다면 이미 한가격 할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런데 가격대가 2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한 가성비보조배터리 입니다. 아이몰에서 판매하는 모바일 관련 제품들의 가격이 워낙 가성비있는 공격적인 가격책정을 하고 있어서 놀랍지도 않는데요
보통은 이정도 수준의 제품이라고 한다면 이미 10만원대 이상도 생각하기 나름인데 왜 가격대가 2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하다는 것인지 직접 아이몰보조배터리 사용해보면서 테스트도 해보고 발열 여부등도 함께 확인해보았습니다.
아이몰보조배터리 제품은 1~3만 까지 3가지의 용량으로 구입이 가능한 보조배터리 제품입니다.
가장 비싼 제품이 되겠지만 가격은 2만원대...이 가격대가 가능한가?
여튼 무게는 585그램 수준입니다.
정식 스펙으로 본다면 600그램이 살짝 넘어가는데 이보다 가벼운 무게입니다.
용량이 작아질 수록 부피는 줄어들고 동시 사용 가능한 포트수도 줄어들게 됩니다.
1-2회 정도의 스마트폰 충전 정도라면 10,000mah 보조배터리로도 충분할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다만 이렇게 대용량의 보조배터리를 사용한다는 것은 충전해야할 기기가 많다거나 다수의 기기충전을 해야할 상황이라면 사용을 해야 한다는 것이겠죠
왜 저렴한지 알겠네요
최대 출력이 22.5 W 수준입니다....PD 충전은 지원을 하지만 노트북 처럼 60W 이상이 들어가야 하는 상황이라면 저속 충전밖에 할 수 없기 때문에....아이몰보조배터리는 노트북 같은 대용량 초고속충전이 필요로 하는 기기들을 제외한 아이폰 및 태블릿등 20W 수준에서도 고속충전으로 들어가는 휴대용 모바일 기기들을 위한 제품으로 기획을 했습니다.
대신 초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발열이 적고 이를 위한 방열구조와 회로가 간단해져서 전체적인 제작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추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심지어 마이크로B 케이블로도 보조배터리 충전이 가능합니다.
측면에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PD 충전을 지원할때만 측면에 번개표시가 들어와서 고속충전이 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대 5개의 포트를 동시에 충전이 가능합니다.
C포트와 마이크로B포트가 보조배터리를 충전과 출력을 동시에 하는 포트이며 나머지는 A 타입 포트는 모두 출력입니다.
아이폰 16프로를 이용해서 몇번 정도 충전할 수 있는지 대략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한시간 충전을 진행했고, 90% 가깝게 충전이 되었습니다.
스펙상으로 아이폰16 기준으로 6회 정도가 충전해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도 대략 계산해 본다면 20%에 아이폰16프로 80-90%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을 가정하고 5회 정도는 아이폰16프로 충전이 가능하겠습니다. 괜찮네요
-
가성비에 몰빵한 아이몰보조배터리 30000mah 사용기였습니다.
-
노트북이라든지 고속충전이 필요로한 태블릿등에서의 초고속충전을 미지원하면서 발열구조 개선과 회로가 간단해져서 전반적인 가격대를 낮추었습니다. 그로인해서 모바일에 조금더 특화하면서 발열이 적은 가성비조보태러리로 기획이 된 아이몰보조배터리였습니다.
제품정보: https://naver.me/IM44JFP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