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사용기는 EDDY(에디)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Intro
컴퓨터에서 가장 중요한 부품 중에 하나가 CPU 입니다.
그런 CPU는 발열에 굉장히 취약합니다.
그래서 쿨러가 꼭 따라 다닙니다.
아주 오래전 필자가 컴퓨터를 처음 조립할 당시에는 CPU에 팬이 없었지만
어느 순간부터 성능이 올라가면서 팬이 없이는 CPU가 작동을 할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CPU에 팬이 달리기 시작하면서 나온게 공랭쿨러 입니다.
CPU 위에 바로 부착해서 팬으로 열을 식혀 주면서 공간도 그리 차지 않고 설치도 간편합니다.
오늘은 그런 공랭쿨러의 최신 쿨러인 '공랭쿨러 추천 EDDY CY100' 을 알아볼려고 합니다.
어떤 제품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Test
1.공랭쿨러 추천 EDDY CY100 박스
'공랭쿨러 추천 EDDY CY100' 의 제품 박스는 심플하면서 세련되었다는 느낌 입니다.
너무 심플하게 만들지도 않으면서 너무 번잡하게도 만들지 않아서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여백의 미를 살릴 면들 만들고 제품에 대한 설명이 들어갈 면을 정확히 분리하면서 흰색과 녹색 검은색을 적절히 배치해서 색감적인 면도 살렸습니다.
단순해 보이는데 시각적으로 미묘한 차이를 만들어서 무척 고급스럽습니다.
2. 공랭쿨러 추천 EDDY CY100 구성품
'공랭쿨러 추천 EDDY CY100' 의 구성품으로는 쿨러 본체, 인텔 백플레이트, AMD 브라켓, 써멀페이스트, 인텔 스탠드오프, 인텔 고정 나사, AMD 스탠드오프, AMD 고정 나사,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공랭쿨러 추천 EDDY CY100 쿨러
'공랭쿨러 추천 EDDY CY100' 는 6mm 니켈도금 히트 파이트 4개와 고밀도 히트 싱크로 되어 있습니다.
최대 230W TDP 를 커버한다고 합니다.
'공랭쿨러 추천 EDDY CY100' 의 팬은 최대 74.08 CFM 의 풍량과 35dBA 이하의 저소음 설계가 적용되어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라이플 베어링을 사용하고 120mm 의 팬이 사용되었습니다.
PWM 기술이 적용되어서 상황에 따라 팬의 회전 속도가 변화합니다.
추가로 팬 속도는 최대 2000RPM, 풍압은 1.96mm-H2O 입니다.
고밀도 알루미늄 핀 50개가 히트파이프와 연결되어 열을 빠르고 고르게 분산시킨다고 합니다.
필자가 눈으로 본것 중에 블랙도장이 고급스러웠는데 프리미엄 블랙 코팅이라고 합니다.
지원 소켓은 인텔 1851/1700/1200/115x , AMD AM5, AM4 를 지원합니다.
쿨러가 148mm 컴팩트 설계가 되어 있어서 PC케이스 내부 공간활용성도 좋습니다.
4. 공랭쿨러 추천 EDDY CY100 설치
'공랭쿨러 추천 EDDY CY100' 의 설치는 정말 간편했습니다.
브라켓을 나사로 고정하고 그 위에 쿨러에 이미 장착된 나사 2개를 위치 맞춰서 돌려만 주면 됩니다.
(중간에 써멀 페이스트는 꼭 발라주어야 합니다.)
('공랭쿨러 추천 EDDY CY100' 에서 제공되는 써멀페이스트가 상당히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
5. 공랭쿨러 추천 EDDY CY100 테스트 사양
'공랭쿨러 추천 EDDY CY100' 를 테스트하는데 사용된 사양 입니다.
현재 서브컴으로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입니다.
6. 공랭쿨러 추천 EDDY CY100 온도 측정 테스트
'공랭쿨러 추천 EDDY CY100' 을 설치하고 윈도우 부팅 이후 기본 상태에 온도는 39.5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백그라운드에 깔린 프로그램이 많아서 몇개의 프로그램이 실행 되면서 순간적으로 50도 이상으로 잠깐 올라가기는 했지만 평균적으로 39도 대를 유지 했습니다.
풀로드 상황을 만들기 위해서 씨네벤치 2024 로 멀티코어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순간적으로 89도로 올라가기도 했지만 평균적으로 풀로드 상황에서 84~85도를 유지했습니다.
상당히 준수한 냉각 능력을 보여 주었습니다.
여기서 필자는 처음으로 소음이 들렸습니다.
생각해보니 설치부터 윈도우 기본 상태에 있을 때는 전혀 소리를 들을수가 없었습니다.
필자가 테스트한 공간은 방음이 잘 된 공간이라서 굉장히 조용한 상태 였는데 풀로드 상황이 되어서야
소음이 아주 약간 들렸습니다.
선풍기 1단 정도의 소음이 들렸습니다.
필자의 메인컴에 달린 수랭쿨러는 컴퓨터를 켤때 부터 굉장한 팬 소음을 들려주는데 '공랭쿨러 추천 EDDY CY100' 는 너무 조용해서 너무 편안했습니다.
시네벤치 테스트를 종료 하자마자 소음이 줄어 들면서 온도도 빠르게 38도 대로 복귀를 했습니다.
'공랭쿨러 추천 EDDY CY100' 를 보면 윈도우 기본 상태에서 39도 정도 이고 시네벤치 2024 풀로드 상황에서 86도 정도를 유지합니다.
그리고 특이한 점은 풀로드 이후에 작업이 종료되면서 윈도우 기본 상태에서 1도 정도 더 낮게 유지를 합니다.
일반적인 게임이나 영상, 사진 편집 상황에서는 풀로드 상황이 지속되지 않고 순간적으로 풀로드 되거나 그 보다는 낮은 상태로 작업이 진행되기에 종합해보면 '공랭쿨러 추천 EDDY CY100' 가 상당히 안정적으로 온도를 유지해 준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특히나 소음면에서 상당히 조용해서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공랭쿨러 추천 EDDY CY100' 은 이 가격대의 공랭쿨러의 좋은 점을 잘 버무려 놓은 제품 입니다.
필자가 보기에는 현재는 이 가격대에서 이만한 제품은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준수한 냉각력과 정말 조용한 소음 그리고 설치 편의성에 공간활용성 등 정말 잘 만들어진 제품 입니다.
지금 좋은 공랭쿨러를 찾고 있다면 '공랭쿨러 추천 EDDY CY100' 공랭쿨러 추천 합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