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US가 선보인 신제품 ROG HARPE MINI CORE는 라인업에서 보급형 포지션이지만, ROG의 프리미엄 DNA를 고스란히 담고 있습니다. 미니라는 이름처럼 콤팩트한 크기에 초경량의 무게와 함께 빠른 에임과 정밀한 컨트롤이 필요한 FPS 장르에서 그 진가를 발휘할 수 있죠. 게다가 3핀 기계식 스위치와 호환되는 독점 설계로 자신이 선호하는 클릭감과 피드백으로 변경 및 손쉬운 교체 스위치라는 커스터마이징 요소도 갖추었는데요, 사용해 본 후기로 소개합니다.
"ASUS ROG HARPE MINI CORE 패키지, 디자인"


PC 하드웨어와 주변 기기에 관심 있다면 게이밍 기어 탑 티어 브랜드이자 감성과 성능을 대표하는 로그 앰블럼은 익숙할 겁니다. 해당 제품은 초경량 무게, 게이밍 옵티컬 센서, 온보드 컨트롤, 마이크로 스위치, 스위치 교체, RGB LED 등을 지원하며 인터페이스는 유선을 사용합니다.

마우스 본체, 로그 스티커, 설명서, 보증서가 구성품으로 들어있습니다. 단출하네요.



일반적인 형태의 쉘인데 무게 52g으로 굉장히 가볍고, 좌우 대칭형이지만 측면 버튼 위치를 보면 오른손잡이에게 적합한 디자인입니다. 117x63x37mm로 작은 크기이며 깔끔한 무광 마감, 그리고 로그 문양은 LED가 투과되는 구조네요.

마이크로 스위치 2는 1억 회의 클릭 수명과 뚜렷한 클릭감을 제공하며 좌, 우 편차도 거의 느껴지지 않네요. 측면 버튼 클릭감도 동일하고 휠은 부드러우면서 구분감 명확하게 돌아갑니다.


바닥면에는 모서리가 둥근 100% PTFE 로그 옴니 마우스 피트가 부착되어 있는데요, 슬라이딩 계열이라 모든 방향으로 부드러운 글라이딩이 가능합니다. 12,000DPI, 최대 속도 300 IPS. 최대 가속 34G 스펙의 게이밍 옵티컬 센서 탑재, 케이블은 줄 꼬임이 없고 가벼운 파라코드 재질로 만들어졌습니다.


기능적으로 가장 큰 장점이 스위치 교체 방식이 아닐까 싶네요. 설명서를 참고하여 바닥면 고무 커버 제거 후 나사를 풀면 상단 커버를 제거할 수 있게 됩니다. 스위치가 고정되어 있지 않고 쉽게 빠지는 ROG 푸쉬-핏 소켓을 사용하기 때문에 선호하는 3핀 스위치로 교체하거나 간편하게 자가 수리도 가능하다는 점.
"ASUS ROG HARPE MINI CORE 기능, 사용"


PC와 연결되면 로그 문양과 휠에 RGB LED가 작동하여 게이밍 환경에 어울리는 모습을 연출합니다. ASUS 제품을 이미 사용하고 있다면 AURA Sync 프로그램과 연동하여 일체감 있는 세팅이 가능하며, 제공되는 웹 기반 소프트웨어를 통해서도 모드와 컬러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설치형 소프트웨어가 아닌 웹 브라우저 세팅 프로그램 Gear Link를 통해 다운로드 없이 어디서나 기능 설정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5개 프로 파일 저장, 버튼 할당, 4개 DPI는 50단위로 최대 12,000까지. 직선 보정, LED 모드 및 단색 커스터마이징, 펌웨어 업데이트, 테마도 지원하네요.


손을 펼쳤을 때 키보드 상단 펑션 열 기준 F1-F10 정도이며 개인적으로는 평소에도 약간 작은 마우스를 사용하는 편인데요, 한 속에 쏙 들어오는 그립감이 아주 마음에 드네요. 특히 클로 그립, 핑거 그립에 최적화된 듯싶습니다.

배그와 발로란트를 플레이해 보니 정확하고 부드러운 포인팅을 제공하였으며, 초경량 무게 덕에 장시간 게임을 즐겨도 손목 부담이 적어 좋았습니다. 유선이지만 케이블도 너무 가벼워서 불편하거나 방해되지 않았네요.
"ASUS ROG HARPE MINI CORE 후기"

디자인, 그립감, 가벼운 무게뿐만 아니라 실제 체감되는 성능도 괜찮아서 손이 작거나 콤팩트 한 크기를 좋아하신다면 좋은 선택이라 생각되네요. 게다가 스위치 교체 방식은 비슷한 스펙과 가격대의 제품들과 경쟁에서 눈에 띄는 매력적인 요소로 어필될 수 있겠습니다. 마우스 고장의 가장 큰 원인인 스위치 문제도 간단히 해결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유무선 겸용이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ROG 감성을 가진 가성비 게이밍 마우스에 관심 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살펴보시길 추천합니다. 값어치는 충분히 할 것 같네요.






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