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소음 무선 키보드는 아무래도 멤브레인 설계를 따라갈수가 없는데 이번에 출시한 몬스타 가츠 X108 슬림 프로 멤브레인 키보드 유무선 최근 트렌드에 어울리는 귀여운 감성의 디자인과 3모드(블루투스 / 2.4G / 유선) 다중 연결 및 멤브레인 설계를 접목한 제품입니다. 552g 무게로 휴대성 또한 나쁘지 않은 모델인데요. 다양한 작업 및 사무용에 얼마나 적합한 모델인지 살펴보았습니다.
| 개봉

고양이 컨셉인 만큼 포장 박스에도 귀여운 고양이가 본체를 소개하는 느낌입니다. 제품명과 함께 퍼플과 화이트 조합의 컬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트밀 아몬드와 퍼플나비가 출시되었는데, 현 모델은 퍼플나비 모델입니다.



구성품으로는 고양이 카탈로그와 메뉴얼 및 1.5M Type-C 케이블이 함께 들어있는데요. 최초 사용시 배터리가 충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충전 후 사용해야 합니다.

스펙은 다음과 같은데요. 109키 설계와 보강판이 눈에 뜁니다. 보증서비스는 구매일로부터 1년까지이며 연결 3모드 방식 (유선, 무선, 블루투스) 연결 지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디자인 및 설계



첫 인상은 전체적으로 오돌 오돌한 느낌이며 외부 재질은 딱딱하거나 거친 플라스틱의 느낌보다는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그리고 측면 디자인도 독특한데, 유선형으로 곡선으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풀 배열 구조로 숫자 입력 작업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멀티미디어 단축키를 지원하며 아기자기하면서도 특수 키들의 경우 퍼플 컬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 3모드 연결 (블루투스, 케이블, 2.4G 무선)


2.4G 무선 연결 동글은 전면에 장착 방식으로 보관하기 쉬우며, Type-C 단자를 통해 케이블 유선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우측 스위치는 저소음 키보드 추천 모델답게 OFF / 케이블 유선 / BT, 2.4G 연결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연결의 경우 3대 기기 연결이 가능한데, Fn+1 / 2 / 3 방식으로 기기를 변경해가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모바일 장치 3대에 각각 등록을 해두면 Fn + 1 / 2 / 3 키를 조합하는 것만으로 자동 연결이 되서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블루투스 장치명은 GUT X 108 SLIM으로 뜹니다. 2.4G 연결의 경우는 데탑이나 노트북 연결 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스템 전환도 무척 쉽습니다. 안드로이드 Fn + Q / 윈도우 Fn + W / iOS Fn + E 키를 누르면 되는데요. 노트북이나 PC 환경과 모바일 기기를 함께 사용할때 사용하기 좋은 모드입니다.
| 멀티미디어 단축키 및 탁언간

단축키 사용도 가능한데요. 노트북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볼륨 조절 및 밝기 조절 등이 가능하며, 우측 고양이 아이콘 키캡의 경우 문서 작업에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 자르기 / 복사 / 붙여넣기 / 계산기 항목을 Fn (펑션키)와 함께 활용해 쉽게 불러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키캡 높이 스트로크가 매우 짧은 편이기 때문에 오랫 동안 사용해도 손에 피로감이 덜한 느낌입니다. 정말 가볍에 누를 수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가벼우면서도 부드럽게 타건을 할 수 있습니다.
타건감의 경우 스트로크가 짧으면서 멤브레인 설계라 정말 소음이 적은 수준입니다. 타건시 고요함을 느낄 수 있는 수준이며 무소음 마우스 수준의 낮은 소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쩌걱 거리는 소리가 없고 유들 유들한 느낌으로 저소음으로 타건이 가능했습니다.

지금까지 몬스타 가츠 X108 슬림 프로 멤브레인 키보드 유무선을 살펴보았는데요. 사무실이나 카페에 정말 딱 알맞는 저소음 무선 키보드 추천 모델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들 보들하면서도 차분한 느낌으로 타건할 수 있는 제품이고, 다양한 기기 연결 지원 등이 장점인 모델입니다. 좀 더 크기가 작았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무게가 552g로 가볍기 때문에 휴대성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주의할점은 저속 충전을 해야하는 것입니다. 귀여우면서도 저소음 사무용 키보드를 찾는 유저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