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D외장하드케이스 가지고 왔는데 성능이 우선 미쳤습니다.
왜 썬더볼트 지원을 합니다. USB4 라고 이제 말해도 되겠죠 모델명은 TBU405PRO 제품으로 대역폭을 40Gbps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이론상으로 PCIe3.0 이상을 지원하는 Nvme SSD사용시 장점을 가진 제품입니다.

Nvme SSD를 넣는 SSD외장하드케이스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것은 대역폭도 대역폭이지만 이를 컨트롤하기 위한 외장하드케이스의 성능과 더불어서 발열 처리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는경우가 많아서 수요가 많은편은 아닙니다.
이런이유로 인해서 현재 시중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거의 대부분의 외장SSD 제품들은 속도를 10Gbps로 제한하고 크기를 줄이면서 온도를 최대한 낮추는 방향으로 발전을 했습니다.
다나와제품정보: http://prod.danawa.com/info/?pcode=56062175

그에 반해 오늘 소개하는 ACASIS 썬더볼트 SSD 인클로저 제품은 성능을 몰빵한 SSD외장하드 케이스입니다.
일반적인 패시브 방식으로 쿨링을 하는 것이 아니라 쿨링을 이용해서 직접적으로 쿨링을 하기 때문에 읽기 쓰기 지속성 측면에서 일반적인 M.2 외장케이스보다는 성능 향상폭 측면에서도 큰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이 제품의 모든 성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사용하는 메인보드나 노트북이 썬더볼트4 나 USB4.0 규격을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최대 대역폭 40Gbps 이기 때문에 삼성 990pro 같은 제품군들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대역폭 기준으로 본다면 PCIe3.0 수준의 NVme SSD 사용하는것이 더 좋기는 하지만 현재 시중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이 4.0 제품들이 주류이고 가격적으로 큰 차이가 없어서 대부분 사용자들은 PCIe4.0 제품으로 사용할것으로 예상합니다.

자 여기서 모든 썬더볼트 대역은 사용할 수 없을테니까...

모든 외관이 알루미늄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케이스 전체가 발열을 하도록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궁금했죠
다른 외장SSD는 발열 때문에 성능 하락이슈가 크게 느껴졌는데 액티브 쿨링까지 지원을 하는데 성능 하락은 없을것으로 예상은 합니다.

P51 같은 5.0까지 지원하는 제품을 사용하는것은 너무 오버스펙인고 정상적으로 인식되는지 수준으로만 확인하고 4.0 SSD로 테스트하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써멀패드는 2종류 제공합니다.
보통은 얇은것을 사용하고 SSD자체에 그래핀 패드가 없다면 조금더 두꺼운 패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아마 영상편집을 내부 스토리지로 옮기지 않고 다이렉트로 성능하락 없이 사용하기 위한 목적의 제품이 되겠습니다.
심지어 아이패드 프로 같은 태블릿에서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력문제에 크게 관여되지 않는 고성능 포터블 기기에서는 얼마든지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간단하게 테스트...오..아~~ 속도가 잘 나오네요...다시 한번...그래 속도나오는건 이해하겠어요

문제는 발열 40도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부하 걸고 30분 뒤에 보았더니 4도 올랐네요...
참고로 테스트한 외장 SSD케이스의 인식 인터페이스는 3.0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가장 높게 사용해야할 SSD 규격으로 4.0 규격이 최대가 되겠죠

내부 쿨링은 열을 빨아들이고 외부로 배출하는 방식입니다.

속도는 ACASIS에서 말하는 최대 속도인 2800/2700MB/s 보다도 높은 읽기쓰기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
현재 작은 용량의 Nvme SSD를 이용해서 고성능의 안정적인 외장 스토리지 구축을 해야 한다면 선택지가 없습니다. 선택하세요
[주요특징]
- 삼성SSD 990PRO/외산 SSD 영상 작업이 가능하며 3.0 이상의 NVmeSSD 사용자라면은 최대 성능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TBU405PRO M1 전송속도 40Gbps 인터페이스로 시중 외장SSD의 2배 이상의 속도로 실시간 작업이 가능합니다.
-쿨링을 통해서 쓰로팅 없이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acasis/products/11722174639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