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외장 SSD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섬성, WD도 아닌 아이뮤즈 제품입니다. 비싸면 저도 구입하지 못하지만 이제품은 가성비 제품으로 손쉽게 구입해버렸죠.
먼저 제품 패키지 박스를 살펴보면 특별하게 표기되어있지 않습니다. 심플하게 아이뮤즈 로고 하나만 박혀있죠.
구성품은 기본적으로 다있는 설명서와 아이뮤즈 외장 SSD, 케이블 2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외에는 특별한게 1도 없죠. 그래도 케이블은 무려 2종을 제공한다는 점은 좋긴하네요.
USB A to C 케이블 즉 C타입 탑재된 스마트폰 사면 들어있는 케이블
C to C 케이블 즉 PD충전이나 맥북 충전 케이블
케이블 길이는 길지 않기 때문에 길어야하는 경우에는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면될 듯합니다.
또, 외장 SSD를 구입하면 특정 기간동안 파우치도 제공해주네요. 파우치 가격은 약 2만원에 가까운 수순으로 파우치까지 돈주고 사기에는 부담이 다소 있죠. 저도 파우치 안줬으면 저거까지 구입할려고했으면 부담이 분명있었을 껍니다.
파우치는 외장 SSD넣는 공간과 케이블을 넣을 수 있는 공간으로 2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른 외장 SSD와는 파우치 호환이 안되지만요. 그 이유는 제품 살펴보면서 얘기하도록하겠습니다.
먼저 제품 연결을 위한 C타입 포트가 있으며, LED인디케이터로 상태 표시등도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대부분 외장 SSD에 있는 것이기에 자세히 살펴보지 않겠습니다.
용량 128GB으로 외장하드 개념으로 생각하면 매우매우 작은 용량이라 볼 수 있긴합니다. 외장하드랑 비교하자면 외장하드를 써본사람들은 알겠지만 크기가 조금 있고 충격에 약하다는 것도 있죠.
이제품은 SSD로 특별히 사용시 모터가 돌아가는 것도 아니기때문에 HDD에 비해서는 충격이 강하죠.
거기에다가 무게도 47g으로 거의 블루투스 이어폰 수준의 무게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이부분에서 마음에 들더군요.
윈도우10 데스크탑에 연결하면 정상적으로 연결된 것도 볼 수 있습니다. 용량은 128GB이지만 실제 사용은 119GB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 9기가 가량 적게 사용하게되는 것이죠.
하지만 윈도우 데스크탑과 달리 스마트폰에서는 119GB가 아닌 128GB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고 표기됩니다. 또, 개인적으로는 이제품을 스마트폰 파일 백업 용도로 쓸예정이기 때문에 괜찮은듯 하네요.
마지막으로 제품 크기 비교입니다. 가장 왼쪽에 있는 것이 아이뮤즈 외장 SSD인데요, 바로 옆에는 집에 사용하고 있는 선풍기 > 설명서 > 2.5인치 HDD입니다. 확실히 작은게 보이네요.
현재 SSD가격 인상하고 있는 반면 이제품은 아직 인상할 계획이 없는건지 전혀 인상없이 저렴하게 팔려는 건지 궁금하네요.
가장 큰장점이자 특징으로는 작고 가벼운데 속도+가성비가 아닐까 생각들더군요.
다음리뷰에서는 제품 활용 팁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상 Unbox IT 에디터 후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