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돌이를 위한 ANF 램 프리미엄 28 올라이프스테이지(7.2kg) 사용기.
집에 먹돌이 댕댕이를 키우다보니 소포장 제품은 일주일을 못버티는게 허다해서 지난번 ANF 유기농 6FREE 플러스 소고기&연어에 이어 구매한 ANF 램 프리미엄 28 올라이프스테이지(7.2kg)입니다.
용량이 무려 7.2Kg! 가격은 2만원 중반대의 저렴한 제품으로 다나와 최저가 업체 G마X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ANF 램 프리미엄 28 올라이프스테이지(7.2kg) 제품의 특징은 호주산 양고기와 피쉬오일, 강황, 현미가 들어간 제품으로 전견종에 적합한 밸런스 사료라고 되어 있고 Non GMO와 합성보존제도 사용을 안했다고 되어 있었습니다.
ANF 램 프리미엄 28 올라이프스테이지 제품은 기존 램 28의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나와있었는데 아마도 기존 램 28제품에서 포장과 내용 성분이 조금 바뀌었나 봅니다.
사용원료는 위와 같고 다른 일반사료와 거의 비슷한 원료와 구성 성분인거 같습니다.
포장은 저렴한 제품임에도 박스 포장으로 깔끔하게 패킹 되어서 배송이 왔습니다. 가끔 저렴한 제품 비닐팩으로 배송오다 찢어지는 경우도 있거든요.
박스를 열어보니 본품과 샘플 사료 3종이 들어 있었습니다. 샘플 사료는 ANF 오가닉 제품이었습니다.
앞면에는 위에서 설명한 제품 특징과 뒷면에는 제품 성분 및 주의점과 몸무게에 따라서 하루 급여 해야하는 사료양이 적혀 있었습니다. 제가 키우는 댕댕이는 현재 9Kg이 좀 넘어 70~110g으로 먹이라고 되어있어 맞춰서 급여를 했는데 부족한지 밥상을 덮치는 사태이후에는 110~150g으로 올렸네요. ;;;
유통기한은 2020년 11월 30일까지로 넉넉한 제품으로 받아서 오래 보관해도 될 거 같습니다.
제품은 개별 포장이 아니라 소분을 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습니다. 알갱이는 사각형에 작은 사이즈고 냄새가 좀 있네요. 사료 특유의 냄새라 표현하기 힘든데 좀 많이 났습니다.
총평을 하면 ANF 램 프리미엄 28 올라이프스테이지(7.2kg)은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사료다." 입니다. 개별포장으로 나뉘어 있지 않아 지퍼팩에 소분을 해야하는 귀찮음은 있지만 저렴한 가격과 양 거기에 기호도도 괜찮은 편이고 토하거나 많이 먹고 살이 급격하게 찌는 그런 문제 없고 피부 트러블도 없네요. 변 색깔도 까만색으로 나오며 변 냄새도 심한편이 아니라 이정도면 가격대비 상당히 좋은 제품인거 같습니다. 사료 많이 먹는 댕댕이에게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