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최근 출시한 신상 호빵 제품중 하나인 SPC삼립 화르르 떡볶이 호빵 300g(현재 최저가 4,480원) 입니다. 300g 기준 한봉지에 세개의 호빵이 들어있으며 가격대는 3000원초반대입니다.
대략적으로 호빵 하나당 1000원내외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SPC삼립 화르르 떡볶이 호빵 300g 제품의 유통기한은 구매시점 기준으로 4일정도 남았습니다.
호빵 제품들이 대체로 유통기한이 짧기 때문에 구매해서 바로 드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개봉전에는 상온보관이며 개봉후에는 냉장/냉동해두셔야 합니다.
조리 방법은 전자레인지 700W 기준 40초 입니다.
떡볶이 호빵답게 안에는 진짜 밀떡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내용물중에 떡류 비중이 19.63%입니다. 예상보다 떡의 비중이 많아보입니다.
SPC삼립 화르르 떡볶이 호빵 300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밀가루, 떡류, 정제소금, 설탕, 돼지고기, 양배추, 소스, 대파, 쇼트닝, 알파쌀가루, 효모, 두류가공품, 물엿, 고춧가루, 고추장, 쌀가루, 카레, 향미증진제, 양조간장, 밀식이섬유, 곡류가공품, 혼합제제 흑후추분말, 주정, 기타가공품등이 사용되었습니다.
조리 방법은 세가지가 있는데 떡볶이호빵은 추천메뉴에 없네요.
일단 가장 기본이 되는 전자레인지 조리로 해서 먹어보겠습니다.
SPC삼립 화르르 떡볶이 호빵 300g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개당 242kcal 이며 나트륨 610mg 탄수화물 46g 당류 11g 지방 3.0g 단백질 7.8g 입니다.
개봉해보면 트레이에 호빵 3개가 나란히 배치되어 있습니다.
모양은 잘 잡혀있고 찍히거나 한 모습은 보이지 않네요.
일단 떡볶이 떡은 흔히 생각하는 길다란 모양이 아니라 조랭이떡처럼 동글 동글한 모양의 밀떡이 들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호빵안에 넣어야 하기때문에 떡을 잘게 썰어서 넣은듯합니다.
호빵안의 내용물의 맛은 고추장을 기본으로 하는 떡볶이 양념의 맛입니다. 매운맛이 살짝 있지만 아주 매운맛은 아니고 떡볶이 양념의 맛이 나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매력적인 맛은 아니었습니다. 뭔가 살짝 아쉬운 느낌이 나는 양념맛에 떡볶이 떡은 다소 단단하고 퍼석거리는 식감입니다.
아무래도 호빵안에서 국물이 존재하면 안되기때문에 약간 마른 느낌의 떡볶이로 만들어야 하기때문에 식감면에서 퍼거서기를 식감을 피가히는 어려워보였습니다. 그래서 양념맛 자체는 떡볶이 맛이 나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 식감도 그렇고 맛에서 약간 부족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신상 호빵 제품중에서는 아쉬움이 가장 많은 제품이란 생각이 들었고 아마 재구매해서 먹지는 않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