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CJ제일제당 비비고 갈비납작교자 315g (315g x 2개 기준, 현재 최저가 9,480원)입니다.
최근에 출시한 신제품 만두 납작교자 시리즈중 하나이면서 만두소에 갈비양념을 한 돼지고기를 사용하고 구워먹기 좋게 납작하게 만든 만두입니다.
비비고 교자만두는 촉촉하고 풍성한 만두소로 이미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만두 브랜드입니다.
비비고 브랜드에서도 기존에 이미 군만두 제품이 있지만 납작만두 제품이 기존 제품과 다른점은 바로 군만두이지만 일반적인 군만두와는 조금 다른 모양때문입니다. 바로 기존의 교자 만두를 구워 먹기 좋은 형태인 납작한 형태로 만들었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그냥 납작한게 아니라 기존 교자 만두하고 모양이 아주 비슷하지만 그 모양에서 살짝 눌러 납작하게 만들었다는 점입니다.
기존 교자만두의 풍성한 육즙을 머금은 만두소는 그대로 사용하면서 바삭한 만두피와 구워먹기 좋은 납작한 모양까지 모든게 완벽한 군만두입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갈비납작교자 315g 제품의 특징은 교자만두의 풍부한 육즙을 머금은 만두소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바삭한 만두피의 조합으로 만든 군만두라는점입니다. 게다가 갈비맛 양념을 적용해 독특한 느낌의 군만두입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갈비납작교자 315g 제품에는 돼지고기 비중이 24.44%입니다.
한팩당 칼로리는 660kcal 이며 조리는 프라이팬 조리 7분 30초정도입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갈비납작교자 315g 제품의 유통기한은 9개월입니다.
신제품이라 제조된지 아직 한달이 안되었네요.
제품 포장지 뒷면에는 납작교자의 특징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얇은피이면서 바삭한 식감을 위한 최적의 피배합
육즙이 가득한 만두소에 느낌함을 잡아주는 생강향
그리고 마지막으로 구워먹기 좋게 만든 납작한 모양입니다.
에어프라이어와 프라이팬 조리 모두 가능한데 역시 맛을 위해서라면 프라이팬 조리가 정답입니다. 프라이팬으로 중불에서 7~8분조리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실제로 조리를 해보면 7~8분보다는 2~3분 더 조리하는게 좋습니다. 만두피를 좀 더 바삭하게 드시고 싶다면 중불이하에서 조리하다 마지막에 살짝 온도를 높여 바삭하게 튀겨내듯이 조리하시면 됩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갈비납작교자 315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돼지고기, 밀가루, 대파, 양파, 대파, 변성전분, 두류가공품, 난백액, 마늘, 소스1/2, 설탕, 정제소금, 곡류가공품, 고춧가루, 흑후추분말, 후춧가루, 복합조미식품, 생강분말입니다.
갈비만두라서 만두소에 갈비맛 양념들이 들어가게 되는데 원재료에는 갈비양념에 대한 언급이 없는것으로 봐서 [소스]라고 표기된 재료에 갈비맛양념이 들어간거 같습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갈비납작교자 315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한팩당 칼로리는 660kcal 이며 나트륨 1250mg 탄수화물 64g 당류 9g 지방 32g 포화지방 10g 단백질 29g 입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갈비납작교자 315g 한팩당 만두는 7개입니다.
만두크기가 커서 갯수가 적은편입니다.
기존 교자만두와의 차이점은 역시 모양입니다.
아래위로 살짝 눌러 평평하게 되어 있습니다.
프라이팬에 구울때 닿는 면적이 커지면서 바삭한 식감의 피와 조리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열 1분에 조리 7~8분이라고 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 조리를 해보니 7~8분조리를하려면 불의 세기를 약간 크게 해야하는데 이러면 피가 타버리거나 눌러붙어서 중불에서 조리하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중불에 하면 대략 10~11분정도 조리해야 합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갈비납작교자 315g 제품의 맛을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군만두의 장점을 그대로 이어받은 갈비만두입니다.
갈비만두의 만두소 맛 자체는 맛이 있습니다. 그런데 갈비만두는 타사 만두들하고 비교해서 맛이 거의 비슷합니다. 아무래도 양념이 많이 들어가다보면 맛이 어느정도 평준화가 되는 경향이 있어서 그런지 갈비만두의 맛 자체는 타사 만두하고 비교해서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갈비만두 특유의 약간 느끼한 맛(기름맛)도 있고 단짠단짠 소스의 맛 자체는 맛은 있지만 특색은 좀 약한편입니다. 대신 갈비만두를 군만두로 만들었다는점은 마음에 듭니다. 바삭한 피의 질감이 단짠단짠 갈비만두소와 어우러지는 맛은 마음에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