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화이트 컨셉 PC를 조립하기 위해 기가바이트의
B850M AORUS ELITE WIFI6E ICE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음.
해당 제품은 사실 화이트 컨셉 조립+b850보드로 간다면 선택지가 없을 정도로 뛰어난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어 나도 선택 하게 되었음.
ㄴ컴퓨터에 장착한 B850M AORUS ELITE WIFI6E ICE 보드 모습
컴퓨터에 장착 후 쿨러만 낀 상태에서 SSD카드를 위해 하단 커버를 분리한 모습.
화이트 컨셉답게 모든 부분이 단자 하나하나까지 화이트로 잘 구성되어있으며, 설치를 위한 편의성 또한 놓치지 않은 점이 인상적이었다.
SSD카드, 램, 그래픽카드 모두 최신 편의성 기술이 반영되어있어 SSD경우 손으로 조립이 가능하며 그래픽카드도 분리 할 수 있는 버튼이 있고 램 슬롯도 한쪽만 걸쇠를 풀면 장착할수 있게끔 되어있다.
당연하게도 USB-C타입도 지원하고 있고 메인보드에 직결로 연결할 수 있는 HDMI단자가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데스크탑 내부에 디스플레이를 두는 경우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이다.
후면 단자 역시 굉장히 풍부해서 USB-B를 11개나 제공하고 USB-C 1개 제공하여 확장성에 있어서 부족함이 없다. USB-C가 여러개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굳이 X870보드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느껴진다.
ㄴ조립이 완성된 모습
역시 화이트 컨셉 메인보드 답게 화이트 시스템에 무척 잘 어울리며 전체적인 완성도를 올려주는 느낌이었다.
그럼에도 준수한 전원부와 방열판에서 오는 쿨링성능, 확장성, 편의성 무엇 하나 놓치지 않은 보드라 850m 보드에서 몹시 추천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