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 타입 조리실이 돋보이는 무회전 전자레인지
Magic Chef
일생생활에 편리함을 더하는 필수 주방가전
주방가전에서 가격 대비 뛰어난 효율성과 편의성을 갖춘 제품을 손꼽는다면 전자레인지입니다. 꽁꽁 언 냉동식품을 손쉽게 해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냉동 요리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취생부터 직장인, 신혼부부, 아이가 있는 집 어디서든 남다른 매력을 뽐내는 만큼 없어는 안될 필수템입니다. 오늘 시간엔 새로운 방식으로 색다름을 더하는 90년간의 역사를 지닌 주방가전의 대명사 매직쉐프에서 선보이는 무회전 전자레인지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기존 턴테이블 제품과 비교했을 때 어떤 점이 돋보이는지, 실 사용은 어떠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새로움을 선사하다
무회전 전자레인지인 매직쉐프 MMW-W20FMBB는 기존의 제품과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플랫 타입 조리실을 선하여 버리는 공간이 없이 바닥면을 모두 사용하며 아래에서 위로 균일한 열 전달이 가능하며 회전판 걸림없이 조리가 가능합니다.
이지클린 적용과 평평한 조리실 덕분에 사용 후 간편한 청소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제품에서 볼 수 있는 터치 버튼이 아닌 직관적이면서 조작이 간편한 다이얼 노브를 적용하였습니다. 마이크로파 출력과 타이머가 구분되어 있으며 원하는 선택 값을 바로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사용 용도에 따라 원하는 출력을 선택할 수 있도록 5단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파 출력이 약, 해동(중/약), 중, 중/강, 강으로 되어 있으며 약 선택 시 17% 출력, 중 선택 시 55% 출력, 강 선택 시 100% 출력됩니다.
해동 기능을 지원하여 쇠고기, 닭, 생선 등 단단하게 언 냉동 음식을 쉽고 빠르게 해동할 수 있습니다. 200g 기준 해동하는데 약 4분 정도 소요됩니다.
세밀한 조리를 위해 선택의 폭이 넓은 타이머를 지원합니다. 1분에서 10분까지는 1분 단위로 세밀한 조정이 가능하며 10분 이후부터는 5분 단위로 설정 가능합니다.
최대 35분 설정이 가능하여 장시간 조리가 필요한 요리를 할 때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해당 제품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턴테이블 전자레인지와 다른 모습을 지니고 있습니다. 유리 회전판이 돌아가면서 작동되는 형태가 아닌 내부가 평평한 플랫 형태입니다.
버리는 공간이 없기 때문에 동급 20L 전자레인지와 비교했을 때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사이즈가 큰 편의점 도시락 또는 냉동 피자를 넣었을 때 회전판으로 인한 걸림 없이 고르게 조리가 가능하며 햇반을 최대 4개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턴테이블 전자레인지의 경우 우측에서 마이크로파가 나오기 때문에 사용 가능한 공간도 제한적이고 열전달이 균일하지 않습니다. 해당 제품은 플랫타입인 만큼 하단부에서 마이크로파가 나오기 때문에 균일한 열전달을 선보입니다.
일상에 감성을 더하다
해당 제품은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리는 블랙 모던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레인지 수납장에 설치하여 살펴보면 주변 인테리어와 자연스레 어울리며 군더더기 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주방에 배치된 레인지 수납장에 설치하여 살펴보면 깔끔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어디든 배치해도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메인 주방가전으로 사용하기에 손색없습니다.
냉동피자를 맛있게 조리하다
해당 제품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방식이 아닌 유리 회전판이 없는 플랫 타입이 적용된 무회전 전자레인지입니다. 넓은 범위를 고르게 조리할 수 있어 크기가 큰 냉동피자, 편의점 도시락과 같은 음식물 조리 시 색다름을 더합니다.
플랫 타입 조리실을 제공하는 만큼 버리는 공간 없이 넓게 사용 가능합니다. 매직쉐프 MMW-W20FMBB 기준 지름 25cm 냉동피자를 걸리는 부분 없이 깔끔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영상1
누구나 즐겨 먹을 수 있는 냉동피자인 만큼 조리도 간편합니다. 원하는 마이크로파 출력을 선택한 다음 출력에 맞게 조리 시간을 선택하면 됩니다.
오뚜기 치즈 크러스트 피자의 경우 700W 출력 기준 7분 정도 조리하면 됩니다. 버튼이 아닌 다이얼 노브로 설정하는 만큼 보다 세밀하게 할 수 있어 색다릅니다.
조리가 완료된 냉동 피자를 살펴보면 얼려있던 치즈가 고르게 잘 녹아서 풍미가 가득한 치즈 향이 가득한 치즈 크러스트 피자 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턴테이블 방식의 제품에서 볼 수 있는 치즈가 덜 녹는 현상이 없어 만족스럽습니다.
턴테이블 제품과 다르게 균일한 열전달되는 무회전 전자레인지만큼 중앙, 모서리 부분 온도 차가 크지 않습니다. 턴테이블의 경우 모서리만 마이크로파를 받다 보니 중앙이 차가운 경우가 많은데 플랫 타입의 경우 중앙과 모서리가 균일합니다.
적외선 온도계를 사용하여 온도 측정 시 중앙 부분의 경우 83.9도, 모서리 부분의 경우 86.3도로 측정됩니다. 편차가 크지 않으며 균일하게 열전달된 만큼 만족스러운 조리 결과를 보여줍니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 요리 레시피
야심한 밤에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전자레인지 요리 레시피를 진행해 봅니다. 준비부터 완성까지 4분이면 충분한 전자레인지 라면땅입니다.
재료는 라면 봉지에 들어있는 라면사리와 스프, 마요네즈, 설탕입니다.
준비물 리스트
1) 라면 1봉지
2) 마요네즈 3T
4) 설탕 1T
5) 라면스프 1/4 봉지
펼쳐놓은 라면사리에 마요네즈 3T 분량을 발라줍니다. 식빵에 잼을 발라서 먹는 것처럼 고르게 펼쳐서 바르는 게 중요합니다.
앞서 말한 대로 설탕 1T 분량을 고르게 뿌려줍니다. 설탕을 뿌린 이후는 라면땅을 먹을 때 단짠단짠한 맛을 내기 위해서입니다.
라면 스프를 많이 뿌리고 싶은 분들이라면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기준으로 잡은 설탕 양보다 더 많이 뿌려줘야 합니다.
라면사리에 마요네즈와 설탕 더해진 상태에서 조리를 시작합니다. 700W 기준 2분 구워주면 적당히 녹아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워진 라면사리를 한번 뒤집어서 추가로 2분 구워줍니다. 조리가 완료된 상태를 보면 고르게 잘 구워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좀 더 자극적인 맛을 원한다면 마요네즈와 설탕을 추가해서 구워주면 됩니다.
조리가 완료된 상태에서 마요네즈와 설탕이 발린 부분에 라면 스프를 뿌려줍니다. 취향껏 자연스레 뿌려주면 되며 고르게 펼치면서 뿌리는 게 포인트입니다.
완성된 전자레인지 라면땅을 맛보는데 바삭해진 라면사리에 단짠단짠 맛이 더해져 입안 가득 풍미를 더합니다. 야심한 밤에 야식으로 먹기에 손색없으며 간단한 맥주 안주로 즐기기에 손색없습니다.
손쉽게 관리하다
기름때가 잘 스며들지 않는 이지클린이 적용되어 사용 후 발생하는 기름때는 쉽게 제거할 수 있어 깨끗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내부 조리실이 평평하기 때문에 턴테이블 제품처럼 유리 회전판을 제거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바로 청소할 수 있어 관리 측면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함께하면 색다르다
플랫타입 적용으로 쉽고 간편한 청소는 물론 균일한 열전달로 간편한 조리가 가능한 무회전 전자레인지를 살펴봤습니다. 동급 제품 대비 넓은 조리 공간을 선사하여 크기가 큰 편의점 도시락 또는 냉동피자를 조리할 때 걸림 현상 없이 조리가 가능합니다.
직관적이면서 조작이 간편한 다이얼 노브가 적용된 만큼 내가 원하는 출력 단계, 타이머 시간을 설정하기 편리합니다. 무엇보다 턴테이블 제품 대비 중앙부터 모서리 부분까지 균일한 열전달이 가능하여 만족스러운 조리를 선사하는 점이 돋보입니다.
가성비를 중시하며 사용하기 편한 전자레인지를 원한다면 함께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