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사면서 따라왔던 충전기를 오래동안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마이크로 5핀짜리 완전 구형 스마트폰 모델때 받은건데 USB-C 변환 젠더를 꽂아서 계속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게 최근에 전복 단자 부분이 부서져 버렸네요.
바로 요녀석인데 이렇게 되어 버렸네요. 그래서 이젠 그만 떠나 보내 주기로 했습니다.
다이소에서 저렴이 버전 충전만 되는 3-in-1 케이블과 15W 고속 충전기를 하나 장만했습니다.
둘다 화이트로
3-in-1 케이블은 입력단이 USB-C 타입이고 출력단은 USB-C와 마이크로 5핀 그리고 애플용 8핀 안자가 있는 녀석 입니다. 충전 전용이고 데이터 전송은 안됩니다.
데이터 전송용으로 USB-C와 8핀 겸용 케이블이 있는터라 그냥 충전만 되는걸로 싼거 하나 장만했습니다.
이건 출장 다닐 때 렌트카 이용 시 요즘 렌트카에 USB-A 타입이 아닌 C 타입으로 되어 있길래 거기 꽂아서 이용하고, 제가 멀티포트 충전기를 이용하는거가 65W에 USB-C 포트 3개와 A 포트 1개짜리라 거기서 충전용으로 이용할 목적으로 장만했습니다.
대신 사무실의 앞에 보여드린 고장난 충전기 대신으로는 A 타입 포트 제공하는 15W 충전기로 구매했는데
이거 역시 오래동안 사용하던 UAB-A 타입 입력 포트 이용하는 3-in-1 케이블 연결해 놓으려고 이걸로 장만했습니다. 이건 충전 및 데이터 겸용이긴 한데 이제 A 타입 케이블은 외부에서는 많이 사용 안하게 될 거 같고 별도로 외부에서 사용할 충전 및 데이터 전송용 케이블도 있어서 요건 사무실서 이용하면 되겠다 싶어 이렇게 구성을 했네요.
사용해보니 별 문제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