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유의 디자인에 꼽혀서 9060XT 니트로를 구매하였습니다. 라데온 그래픽카드는 사용안한지 오래되었는데 요번 9천대는 정말 잘나왔다고 해서 고민없이 선택하였습니다.
3팬이라 너무 든든하고 특유의 철장 디자인이 너무 끌렸습니다. 사파이어가 정말 디자인은 잘뽑는거 같습니다. 타사와 차별화된 모습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최근 커넥터번 소식도 종종 들려오는데 9060XT 니트로는 8핀으로 설계되어서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되는것도 좋았네요. 다만 상급 제품들은 커넥터 꼽는곳이 측면에 있어서 가려지는데 왜 9060XT는 다르게 디자인 했을까요? 이건 좀 아쉬운 부분이네요.
백플레이트도 일체감있게 잘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고급스러움이 물씬 납니다. 외형 디자인은 정말 마음에 드네요.
조립을 해보니 크기가 상당해서 케이스 채워주는 맛도 있고 RGB가 연동되서 세련된 분위기도 연출 가능하네요. 실버 색상이라 색조화가 조금 안맞는 느낌인데 빌드를 차차 변경해갈 예정입니다.
순정상태에서 3D MARK 테스트를 구동해보았습니다. 소음없고 온도 착하고 점수도 평균이상으로 잘 나오네요.
AMD 아드레날린에서 공식적으로 언더볼팅 진행도 가능합니다. 적절한 값을 찾으면 훨씬 낮은 전압, 온도로 높은 점수를 뽑아 낼수 있어서 게임보다 이걸 더 많이 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ㅎㅎ
간단하게 진행해보았고 순정보다 더 낮은 전압으로 소폭 높은 점수를 기록할수 있었습니다.
주로하는 게임이 오버워치2와 스팀게임인데 우려와 달리 QHD에서도 프레임 저하없이 즐겜 가능하였습니다. 매우 만족스런운 구매가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