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시월입니다 :)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가성비와 퀄리티 두 가지 요소를 모두 갖춘 컴퓨터 케이스를 출시해오고 있는 싸이번의 신작. LIMPID SC-M5 PLUS BONITO 에디션입니다.
눈에 확 들어오는 독특한 디자인에 이제는 유행을 넘어 당연시되어버린 강화유리 패널을 전면과 좌측에 적용하여 넓은 개방감의 파노라마 뷰를 선사해 주는데요.
강화유리 패널은 스냅 방식으로 별도의 공구 없이도 간편하게 여닫을 수 있어, 유지 보수 및 시스템 셋업 시 편의성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물론, 내부에 RGB 부품들을 배치하면 책상 위에 감성을 더해주기에도 제격입니다.
깔끔한 만듦새의 미들타워
본 제품은 M-ATX 보드까지 지원하는, 파워 서플라이가 케이스 아래 후면에 배치되는 일반적인 싱글 체임버 타입의 미들타워 케이스입니다.
외부 사이즈는 215(W) x435(D) x435(H) mm이며 눈대중으로는 꽤 콤팩트해 보이지만, 실제 조립 시 편의성은 크게 나쁘지 않았으며, 무게도 가벼운 편입니다.
전체적인 만듦새도 나쁘지 않습니다. 도색 및 프레임의 성형도 깔끔합니다. 다만 부분부분 고가형의 제품들 대비 조금 얇은 철판이 사용된 구간도 존재합니다.
먼지 필터는 상/하단에 마그네틱 방식 필터가 한 개씩 제공되며, 우측에는 패널에 촘촘한 타공을 적용해두었습니다.
외부 인터페이스
외부 인터페이스는 좌측면 하단에 제공됩니다. 책상 위에 PC 케이스를 올려두고 사용한다면 가장 접근성이 높은 위치이기도 하죠.
종류는 HD AUDIO, USB-A 2.0, USB-A 3.2 Gen1, USB-C 3.2 Gen2까지 네 가지이며, 전원 / 리셋 / LED 세 종류의 버튼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버튼 작동 지점이 조금 깊다는 것인데요. 상대적으로 사이즈가 큰 전원 버튼은 사용에 문제가 안되지만 리셋과 LED는 손가락을 세워 힘주어 눌러줘야 반응합니다.
입출력 패널 및 M/B와 체결되는 모든 커넥터들을 화이트로 통일시켜준 디테일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3개의 RGB 팬
싸이번 LIMPID SC-M5 PLUS BONITO 에디션 컴퓨터 케이스에는 3개의 RGB 팬(BT120)이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센터 부분에 인피니티 미러 효과를 적용하였고 측면에도 라인 LED 효과를 더해주어 기본 팬이지만 감성 충만한 자태를 뽐내더군요.
또, 측면 두 개는 공기를 흡입하는 리버스(역방향) 팬으로 내부 공기의 순환 효율을 높여주었으니, 별도의 팬 추가 없이도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PWM + ARGB 허브
본 PC 케이스에는 최대 6개의 팬을 연결할 수 있는 PWM ARGB 허브를 제공합니다. SATA 전원으로 구동되며 메인보드의 ARGB 싱크 및 섀시의 LED 버튼과도 호환되는 모델이죠.
덕분에 선 정리나 팬과 RGB 헤드의 부족함도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넓은 호환성
싱글 체임버 타입에 콤팩트한 사이즈를 가졌지만, 부품 호환성은 빅 사이즈 부럽지 않습니다.
M/B : M-ATX / ITX
CPU 공랭 쿨러 : 높이 165mm
VGA : 길이 420mm
파워서플라이 : 길이 200mm
라디에이터 : 상단 360mm, 측면 240mm
추가 쿨링팬 : 하단 120mm 3개
스토리지 : SSD 1개 + HDD 1개 또는 SSD 2개
파워 길이와 스토리지 개수가 조금 아쉽긴 하지만, 3열 수랭 쿨러부터 최신의 그래픽카드까지 무리 없이 장착이 가능한 내부 공간을 갖추고 있죠.
하단 공간의 스토리지 트레이는 전/후 위치 이동이 가능해서 파워 쪽 공간이 부족할 때는 앞쪽으로 당겨주어도 좋겠습니다.
높은 조립 편의성
필자는 본 컴퓨터 케이스에 다음과 같이 셋업 해보았습니다.
M/B : B760 M-ATX
쿨러 : 360mm 수랭 쿨러
파워 : 750W ATX
우선 파워서플라이는 최대 길이 200mm라고 명시되어 있지만, 남는 공간이 꽤나 많습니다. 덕분에 굵은 파워 케이블들과 섀시용 케이블들을 정리하기에 용이했습니다.
여기에 섀시에 마련된 케이블 홀더들과 기본 구성품에 포함된 벨크로를 활용하면 좁은 후면 공간에서도 부족함 없는 선 정리가 가능하더군요.
기본 RGB 팬 세 개의 케이블이 데이지체인을 지원하지 않기에 조금 깔끔하지 못 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지만, PWM 허브 덕분에 셋업 난이도 자체는 전혀 높지 않습니다.
파노라믹 뷰와 RGB
화이트 컬러에 맞춰 내부 부품을 모두 화이트 컬러로 빌드 해주었습니다.
여기에 수랭 쿨러와 펌프 그리고 그래픽카드까지 ARGB 싱크를 지원하고 있어 인피니티 미러 효과의 기본 팬 RGB와 어우러져 더욱 다채롭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RGB 제어(컬러/패턴/전원)를 가능하게 하는 LED 버튼까지 마련되어 있어, 메인보드용 소프트웨어의 도움 없이도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합니다.
물론, 전면과 좌측의 파노라믹 강화유리는 이러한 LED의 효과를 가장 극대화해주는 요소가 되어줍니다.
가성비 높은 케이스
싸이번 LIMPID SC-M5 PLUS BONITO 에디션은 게이밍 셋업에도 잘 어우러질 외부 디자인과 RGB 시스템 팬 그리고 강화유리 뷰까지 갖추었습니다.
또, 동급 대비 높은 조립 편의성과 깔끔한 제품 마감도 가성비 높은 케이스라는 수식어를 붙이기에 모자람이 없는 모습을 보여주니, 낮은 가격대의 PC 케이스에 대한 편견을 깨줄 수 있는 제품이라도고 할 수 있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