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0일, 모바일 MMORPG 신작 스피릿테일즈가 정식 출시되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하루 전인 3월 19일 사전 다운로드를 통해 미리 설치하고, 지금까지 꾸준히 플레이 중입니다. 게임 첫인상부터 만족스러워 간단 후기 남겨봅니다.
스피릿테일즈는 인기작 히어로즈 테일즈의 핵심 개발진이 참여한 타이틀인데요. 전반적인 완성도가 높고, 개인적으로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와 매우 유사한 게임성이 느껴져서 더욱 괜찮더라고요. 감성적인 분위기와 깔끔한 그래픽, 몰입도 있는 전투 시스템 덕분에 시간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최근 출시되는 리얼풍 MMORPG들과 달리, 스피릿테일즈는 동화 같은 비주얼과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매력이 있는데요. 그래서 캐주얼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괜찮게 게임을 할 거 같아요.
초반 직업 선택에서는 워리어, 메이지, 프리스트, 레인저, 어쌔신 총 다섯 가지 직업 중에서 고를 수 있는데요. 각각의 직업마다 스킬 스타일 다르니, 고민하고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동 길찾기 및 자동 전투 시스템이 있어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스킬 이펙트나 타격감도 좋아서 전체적으로 전투도 괜찮습니다.
파티 플레이 콘텐츠와 메인 퀘스트, 보스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어서 꾸준히 할만한 신작이라는 생각인데요. 또한, 쿠폰 + 이벤트 혜택이 있어서 관심이 있다면 쿠폰과 혜택을 받고 게임을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재 사전예약 보상과 정식 론칭 기념 보상을 받을 수 있고, 공식 카페에서는길드 홍보 이벤트, 공략 공유 이벤트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서 이벤트 참여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만우절 기념 쿠폰을 포함한 다양한 쿠폰도 함께 배포 중입니다. 쿠폰은 사용 기간이 끝나기 전에 꼭 등록하는 것을 추첞바니다. 쿠폰만 잘 활용해도 초반에 필요한 아이템과 재화를 넉넉히 받을 수 있어 정말 유용합니다.
이 외에도 단순히 게임에 접속만 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 등 이 있어, 게임을 하고자 하는 분들은 이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