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가 다르게 새로운 게임들이 쏟아지는 모바일 시장에서, 11년을 살아남은 게임은 몇이나 될까. 그저 오래되기만 한 건 아니다. 그 긴 시간동안 꾸준히 유저들의 사랑을 받으며 성장해왔기에,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11주년을 맞이했다는 사실은 그 의미가 더 남다르다.
그리고 현재, 서머너즈 워는 색다른 방식으로 11주년을 기념 중이다. 바로 무한리필 떡볶이 브랜드 ‘두끼’와의 콜라보가 그 주인공. 4월 21일(월)~5월 11일(일)까지 진행되며, 서머너즈 워를 테마로 한 특별 레시피와 특별 쿠폰을 만나보실 수 있다.
'하그의 불속성 레시피'와 '호울의 물속성 레시피', '꿈냥이의 바람속성 레시피'까지. 다양한 입맛을 저격한 특별 레시피와 함께, 두끼 매장 방문 식사 또는 포장 구매 시에는 크리스탈과 신비의 소환서까지 챙길 수 있는 쿠폰도 지급된다는 점. 꼭 놓치지 마셔라.
또한 두끼 콜라보를 기념하여 특별 레시피 인증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상기 특별 레시피 제조법이 적힌 '레시피 안내문' 인증 사진을 게시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선물은 물론, 추첨을 통해 한정판 굿즈는 물론 다양한 보상까지 받을 수 있다.
서머너즈 워 카카오톡 채널 즉석 당첨 이벤트도 챙겨가자. 콜라보 기간 동안 서머너즈 워 공식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통해 두끼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식사권(2만원) 당첨도 노려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있다. 덕분에 오프라인에서도 서머너즈 워의 11주년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게 됐다. 먹고, 찍고, 즐기고. 진정한 축제의 완성이다.
그리고 이렇게 든든히 배를 채운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는 건, 본격적인 11주년 기념 이벤트. 그중 가장 눈길을 끄는 건 단연 ‘태생 5성 몬스터 MAX 소환’ 이 아닐까 싶다. 6성, 40레벨, 각성, 풀스킬작까지 완료된 상태의 몬스터를 직접 고를 수 있고, 여기에 같은 조건의 4성 몬스터까지 추가로 선택이 가능하다. 단번에 핵심 전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 어디서 또 이런게 가능하겠는가.
11주년 특별 상점을 통해 제공되는 총 200장의 소환서도 빼놓을 수 없다. 전설 소환서부터 전속성 소환서, 데빌몬, 6성 전설 룬 세트까지 다양한 보상이 준비되어 있으며, ‘10+1 환급 이벤트’ 덕분에 신비의 소환서나 크리스탈 사용 시 무제한으로 환급을 받을 수 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나만의 영웅 던전 리턴즈’까지 더해져, 재미 요소는 배가된다. 지금까지 등장한 총 132종의 영웅 던전 몬스터 중 원하는 대상을 선택해 속성과 상관없이 던전을 개방할 수 있으며, 매주 한 마리씩 총 10마리의 영웅 몬스터를 수급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매일 우편함으로 날아드는 보상들에 정신을 차리지 못할 정도다. 복귀 유저에게는 과거의 벽을 넘을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며, 신규 유저에게는 빠르게 전력을 갖출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임에 틀림 없다. 그 어느 때보다 쉬운 진입, 즉 나이스 타이밍이란거다.
11년의 세월을 버텨낸 게임에는 이유가 있다. 그건 단순한 운이 아니라, 탄탄한 콘텐츠와 끊임없는 변화의 결과 때문이 아닐까. 지금의 서머너즈 워는 그 노력의 정점이라 할 수 있다. 지금 시작해도, 다시 돌아와도 아깝지 않은 이 순간. 축제는 이미 시작되었다. 남은 건 시작 버튼을 누르는 일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