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8일, 수집형 모바일 RPG 신작이 새롭게 등장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에서 온보딩한 게임으로, 출시 전 사전예약자 50만 돌파와 함께 기대작 반열에 올라 많은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그리고 마침내 정식 출시되었다는 사실.
300종 이상의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는 물론, 나만의 덱을 꾸려나가는 전략적인 맛까지. 게다가 PvP와 PvE 등의 다양한 콘텐츠들로 가득하다. 그 뿐이랴. 오픈 기념 이벤트 및 보상 덕에 그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 중이다.
자그마치 300종 이상, 수집할 맛 나는 토이 드래곤
수집형 RPG 게임 답게 그 종류도 어마어마하다. 귀엽고 개성 있는 토이 드래곤들이 무려 300종 이상이나 되다니. 자세히 살펴보면 더 매력적이다. 동물 모자를 쓴 캐릭터가 있는가 하면, 요리사, 파일럿 등 가지각색이다. 소장 욕구가 절로 샘솟는달까.
등급은 각각 레전더리, 유니크, 레어, 일반 순으로 구분된다. 당연한 말이지만, 레전더리가 가장 탐나는 건 어쩔 수 없다. 그만큼 각각의 스킬이나 능력치가 뛰어나기 때문. 직업도 다양하다. 탱커, 워리어, 어쌔신, 봄버, 스나이퍼, 서포터로 나뉜다.
캐릭터별 속성도 존재한다. 불, 바람, 땅, 물, 빛, 어둠으로 구분되며, 이에 따라 상성도 가지게 된다. 불→바람→땅→물 순서로 상성을 갖게 되며, 빛과 어둠은 별도로 형성되는 구조다. 전투 투입 시 해당 내용을 잘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조합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블록 타운 관리, 선택이 아닌 필수야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를 하며 놓치지 말아야 할 것. 바로 '블록 타운 관리'가 아닐까 싶다. 캐릭터 레벨을 올릴 수 있는 건전지를 포함하여 다양한 생산 시설을 통해 드래곤을 성장 시킬 수 있는 보상을 얻을 수 있기 때문. 가장 기본적이면서 중심이 되는 콘텐츠가 되는 셈이다.
각 시설을 세우고, 재화를 생산하고, 관리하자. 그럼 블록타운 레벨을 올릴 수 있게 된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건설할 수 있는 건물이 늘어나게 되며, 콘텐츠 확장이 가능해진다. 여기서 팁이 있다면, 각 재화들은 미리미리 만들어두는게 좋다. 생산부터 타운 업그레이드, 소원의 성소 등 거의 모든 과정에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 효율적인 플레이를 위해 부지런히 움직이시라.
한 가지 더. 건물 내 생산 라인의 대기열은 다이아를 쓰더라도 해금하는 것을 권한다. 특히, 주로 사용되는 블록, 철물점 재화의 경우 소모되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그만큼 빠르게 채워줘야하기 때문이다. 대기열 추가를 위한 다이아 금액도 크지 않아 부담 없이 늘리는 것이 가능하다.
다양한 콘텐츠로 질릴 틈 없어
블록 타운을 관리하며 드래곤 육성에 힘 썼다면 다음은 전투에 임할 시간이다. 우선 탐험. 나만의 최강 팀을 만들어 월드 내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자. 월드 맵을 진행할수록 중간중간 막강한 적이 등장하겠지만 좌절할 필요는 없다. 스킬과 펫, 젬 블록으로 무장한 드래곤과 함께 라면 두려울게 없다.
PvP 콘텐츠도 빼놓을 수 없다. 아레나를 통해 다른 유저와 승부를 겨뤄보자.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챌린저 등 랭크에 따라 보상이 지급되며, 가장 높은 랭크인 챔피온은 최대 33,000개의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시즌 별로 특정 속성에 대한 버프가 존재하기에 이를 잘 활용하여 조합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
요일 던전과 보스 레이드도 중요 콘텐츠 중 하나다. 각 직업별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요일 던전. 그리고 다수의 드래곤을 사용하여 보스에 도전 후,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랭킹 보상을 노릴 수 있는 보스 레이드까지. 그야말로 콘텐츠의 축복이 끝이 없다.
놓치면 후회할 이벤트 총정리
현재 인게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첫 번째, 신규 유저 출석 이벤트. 레전더리 캐릭터와 최상급 뽑기권 등, 7일 동안 접속만 해도 알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는 배틀캐슬 원정대. 앞서 언급했던 보스 레이드를 무대로 진행되며, 누적 랭킹을 기준으로 1위부터 500위까지 상당 금액의 보상이 지급된다.
세 번째는 유니언 배틀이다. 유저들로 구성된 조합 간의 경쟁 이벤트로 일간, 주간 단위로 갱신되는 미션을 수행 및 클리어하면 점수를 얻게 된다. 네 번째는 바로 PvP 콘텐츠의 매력을 가득 느낄 수 있는 챔피언스 컵. 마찬가지로 누적 랭킹에 따라 다이아가 지급되며, 정식 오픈일로부터 2주일간만 진행되니 참고하시면 좋겠다.
마지막은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이벤트. 공식 라운지 내 [하창봉 2] 게시판에 시청 인증 후, 한줄 응원을 남기는 것만으로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참여 방법이 매우 간단하기에 모든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내용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든다.
개성 넘치는 수많은 토이 드래곤들과 풍성한 콘텐츠로 무장한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 그저 단순한 수집형 RPG라고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즐길 거리는 많다 못해 넘쳐난다. 작지만 위대한 블록버스터 드래곤들의 여정에 동참하고 싶다면 바로 지금이 기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