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방치형 모바일게임 중에서 가장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 메이플 키우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앱스토어나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1위했던데, 수치만 봐도 이미 그 결과를 알 수 있는 대목이더라구요. 저도 론칭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하고 있는데, 요즘 그냥 하루종일 켜두고 있어요.
처음에 직업부터 다양한데, 사실 직업 추천 이런건 별로 의미 없는거 같고 그냥 본인이 원하는 걸로 자유롭게 선택해서 키우면 됩니다. 직업은 다크나이트, 히어로, 아크메이지 썬,콜 or 불,독, 보우마스터, 신궁, 나이트로드, 섀도어 중에 고를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마법사 캐릭터를 좋아해서 썬콜로 시작했습니다. 확실히 얼음으로 팡팡 내려찍는게이펙트도 멋져서 계속 보게되더라구요. 콘텐츠도 많던데 덕분에 강해지는 방법도 다양해서 육성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 가볍게 즐기기만 해도 보상을 받아갈 수 있어 몰입하기 좋았던거 같습니다. 첫 번째는 14일 특별 미션입니다. 14일동안 요구되는 임무를 클리어하고 보상을 받아가는 형식인데, 최종 보상에는 3차 전직 동료 소환권을 받아갈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접속 이벤트입니다. 매일 10분, 60분 접속하기만 해도 필요한 보상을 받아갈 수 있습니다. 추가로 마을 접속 시간 3분을 채워도 보상을 받아갈 수 있고, 누적된 횟수에 따라서 추가적인 보상도 획득할 수 있어요.

세 번째는 10일 출석판입니다. 매일 출석하기만 해도 무기 소환권과 동료 소환권을 받아갈 수 있습니다. 특히 5일차 10일차에는 다량의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으니, 매일 접속하여 전부 받아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강해지는 방법이 많더라구요. 일단 성장던전에서 꾸준히 즐기기만 해도 성장하는건 문제도 아니었습니다. 각각 무기, 경험치, 장비, 용사의 수련장, 강화 던전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여기서는 용사의 수련장을 될 수 있는대로 클리어 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용사의 힘 콘텐츠에서 추가적인 능력치를 올려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후에는 가이드 퀘스트에 맞게 던전을 클리어하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가이드만 잘 따라가도 쉽게 성장할 수 있고, 방치형이라서 끄고 나갔다가 와도 경험치가 올라가니까 육성하기도 편했습니다. 거기에 파티 콘텐츠도 있어서, 다른 유저와 함께 즐기는 파티 퀘스트나 함께 즐기는 길드 콘텐츠도 있으니 자유롭게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쉽고 편한 방치형 rpg 찾고 계시면 메이플 키우기로 시작해보는건 어떨까요. 메이플 감성도 그대로 느껴볼 수 있고, 재미도 있어서 당분간은 계속 플레이 할 것 같습니다 ㅋㅋ 전직 시스템도 있어서, 일단 끝까지 달려보려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