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모니터 C34H890 구매 후기입니다.
*본 글은 상품평 및 리뷰 이벤트 행사 참여를 전제로 작성된 글입니다.
전제적 평가 : 대기업 모니터라는 기대를 충분히 만족시켜줍니다. 가격부터 성능, 기능성, 안정성 뭐하나 빠지는 부분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 흠을 하나 잡자면 모니터 전원부 케이스가 조금 불편합니다. 자석 탈착 방식 혹은 본체 미닫이 등 방식으로 좀 더 편하게 되 있으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드나, 가격대를 생각했을 때 수긍 가능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용기 : 본 제품으로 작업 윈도우를 3개 열어두는 것이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화면비율을 줄여 4개까지 띄워 씁니다.) 4개 윈도우 기존으로, 듀얼모니터에 비해 조금 불편한 느낌입니다. 3개 기준으로는 듀얼모니터보다 훨씬 편했습니다.
*현재 microsoft사에서 제공하는 'PowerToys' 툴로 모니터 분할 사용하고 있으며 강력 추천드립니다.
발열 : 34인치 크기에 비해 발열이 거의 없었습니다.
화질 및 크기 : 34인치 모니터임에도 qhd화질로 선명하게 보여, 작업 시 눈이 굉장히 편합니다. 모니터 암을 사용하면 공간 차지도 거의 안 합니다.
마감 : 삼성 제품 답게 마감은 언급할 것도 없이 매우 깔끔한 상태입니다. 특히, 기본 모니터 거치대는 안정적으로 화면을 잡아주고, 엘리베이션, 스위블, 틸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쉬운 점 : 기본 거치대로는 모니터를 다양한 포지션으로 사용하기 힘듭니다. 모니터 암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위에 언급됐다시피 모니터 전원부 뚜껑이 좀 불편합니다.
전체적으로는 굉장히 만족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