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 모니터를 구매하려고 국내 대기업 제품만을 검토하고 있던 중 필립스 288E가 신규로 출신된다는 소식을 접하고 제품 스펙과 기능들을 자세히 검토하고 최종적으로 선택 주문하였습니다. 정확히 9월 3일 발송되어 9월 5일에 제품을 수령 후 집에 있는 모니터 한개를 치우고 메인 모니터로 설정하고 우선 4K 동영상을 구동해보니 색감이나 화질이 기존 모니터에 비해 탁월하게 좋았고, 소프트웨이로 되어 있는 화면 분할 기능은 문서작업이나 기타 멀티 작업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참쉽고 좋은 기능일것 같습니다. 국산 고가 제품에 적용되어 있는 lPS 패널을 사용했다는 점과 투박하지 않게 보더리스 디자인를 적용한점 그리고 시력보호를 위한 놀글레어, 플리커프리,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은 동일 가격대 국내 대기업 제품에서는 찾기 힘든 기능 이었습니다. 초기 설치 시 기존 288E 제품과 PC 연결은 DP단자로 연결하고 또 다른 서브 모니터는 HDMI 단자에 연결하였는데 24인치 서브 모니터의 화면 크기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하여 서브 모니터 연결 단자를 DIV로 연결하니 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PC 그래픽 카드가 좀 된 제품(GTX 1060 6G)이라서 그런 현상이 있을수도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또한가지 장점은 모니터에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별로도 스피커를 설치하지 않아도되어 공간과 비용 절약에 도움이 될것 같고 스피커 음질도 괜찮은 편에 속하여 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모니터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게임 화질과 게임 장르에 따라 게임모드를 선택하여 실행할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288E의 다양하고 특별한 기능을 본격적으로 사용해보지 않아 이렇게나마 리뷰를 작성했지만 짧은 시간 경험해 본 제품의 기능을 가격대비 국산 대기업 제품보다 월등하다는걸 느꼈습니다. 정말 좋은 제품인것 같고 예약 구매한걸 잘했다고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