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출시되는 가전제품들을 보면 ‘백색가전’은 다 옛말인 듯하다. 가구라고 해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디자인과 기능들을 선보이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 그리고 그 선봉에 ‘비스포크’가 있다. 설치 타입부터 모델, 기능, 컬러와 소재까지 내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는 2021년형 김치냉장고, 삼성 비스포크를 소개한다.
유니크한 비스포크 디자인
비스포크(Bespoke)란 ‘맞춤형’이라는 의미로, 개인의 체형과 취향에 꼭 맞게 주문 제작된 맞춤양복을 이야기할 때 주로 사용되는 용어다. 삼성 비스포크 역시 맞춤양복과 같이, 다양한 소재와 색상을 통해 소비자 한 사람 한 사람을 만족시키는 맞춤형 가전을 뜻한다.
무려 12종 이상의 컬러가 제공되며, 소재는 코타 메탈, 새틴 글래스, 글램 글래스로 총 세 가지다. 도어에 따라 각기 다른 컬러나 소재를 마음대로 매치할 수 있다.
김치 숙성도까지 내 입맛대로 비스포크~
비스포크 김치냉장고는 김치 보관 및 숙성도 맞춤 조절돼, 보관하기 어려운 저염 김치나 숙성이 까다로운 별미 김치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김치 맞춤 보관은 세 가지 모드가 있는데, 먼저 저염 김치 모드는 백김치, 오이소박이 등 쉽게 얼고 물러지는 김치도 신선하게 보관해 주고, 아삭 모드는 김치에 하루 60분간 -5도로 냉기 충격을 가해 숙성 속도를 늦추고 아삭함을 오래 유지시켜준다. 마지막으로 일반 김치 모드에서는 온도를 3단계로 조절 가능해 내 입맛에 꼭 맞는 김치 온도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동치미는 탄산감을, 깍두기는 아삭함을 살려주는 별미 김치 숙성 기능과 유산균이 살아있는 건강한 김치를 만들어주는 저온 쿨링 숙성 기능, 갓 담근 김치도 새콤달콤하게 만들어주는 상온 숙성 기능 등 맞춤 숙성 기능이 제공된다.
식재료 보관은 역시 김치냉장고!
▲ BESPOKE 김치플러스 4도어 486L REFINED INOX (RQ48T94Y1S9)
김치냉장고에 김치만 보관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김치냉장고는 냉장고에 미처 들어가지 못한 식재료들을 보관하는 용도로도 많이 사용되는데, 비스포크 김치플러스는 일반 냉장 및 냉동 모드는 물론 채소/과일, 곡류, 참맛육류, 육류/생선, 감자/바나나, 와인 등 다양한 보관 모드가 제공돼 다양한 식재료들을 ±0.3 ℃ 초정온으로 맞춤 보관할 수 있다.
▲ 감자/바나나 모드와 곡류/장류 모드
특히 실온이나 일반 냉장고에서 맛이나 상태가 변하기 쉬운 상온 보관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해 주는 감자/바나나 모드와 곡류, 장류에 벌레나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최적의 온도에서 맛과 수분을 유지해 주는 곡류 모드가 특징적이다.
▲ 메탈쿨링 커튼
▲ 프레쉬 필터
이 밖에도 비스포크 김치플러스는 문을 열고 닫을 때 외부 공기를 차단시켜주는 메탈쿨링 커튼을 제품 전면에, 음식을 오래 보관할 때 냄새 걱정을 덜어주는 프레쉬 필터를 상중하칸에 적용해 음식의 신선도를 오래 유지시켜 준다. 또한 손이 자주 닿는 핸들부에는 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등 바이러스가 번식하지 않도록 향균 레진을 적용했다.
다양한 비스포크 김치냉장고 라인업
▲ 비스포크 냉장고 김치냉장고 라인업
▲ BESPOKE 김치플러스 4도어 486L (RQ48T94Y1AP)
비스포크 김치냉장고는 1도어, 3도어, 4도어가 있으며 비스포크 냉장고와 함께 세트처럼 조합해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다. 먼저 4도어는 일반 냉장고와 같은 프리스탠딩 타입으로 486L와 584L 두 가지 용량이 있으며 중간 벽 없이 넓은 상칸을 가지고 있어 가로로 긴 식재료도 보관이 용이하다.
▲ BESPOKE 김치플러스 3도어 313L (RQ33T74A1AP)
▲ BESPOKE 1도어 (냉장, 냉동, 김치플러스)
3도어 비스포크 김치냉장고는 표준장/싱크대 깊이에 꼭 맞는 키친핏 타입으로 마치 빌트인처럼 연출이 가능하다. 1도어 김치냉장고 역시 키친핏 타입으로 제작돼 같은 크기의 1도어 비스포크 냉장고와 세트로 구매하면 더욱 활용도가 높다. 3도어는 313L, 1도어 김치냉장고는 319L 용량이다.
▲ BESPOKE 3도어(변온)
냉장, 냉동, 김치냉장고를 따로 구매하기가 부담스럽거나 이미 냉장고가 있는 상태에서 서브용 김치냉장고를 찾고 있다면 냉장, 냉동, 김치보관 모드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변온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점점 용량이 커지는 2021년 김치냉장고 트렌드
▲ 김치플러스 4도어 486L REFINED INOX (RQ48T90Y3S9)
최근 출시되는 김치냉장고는 점점 용량이 커지는 추세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집에서 식사하는 비중이 늘어나고 자연스럽게 식자재 구입량이 증가했기 때문. 또한 다양한 식재료를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김치냉장고가 커질수록 주방이나 다용도실을 더 깔끔하고 넓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용량이 큰 김치냉장고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 BESPOKE 김치플러스 3도어 313L (RQ33T7412AP)
틀에 박힌 듯 똑같이 출시되는 가전제품들 사이에서 소비자 한 명 한 명의 취향을 저격하기 위해 출시된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20여 년간 쌓인 삼성의 김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맞춤형 디자인과 기능까지 겸비한 이 제품은 다양성을 존중하는 사회 분위기에 발맞춰 2021년 김치냉장고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갈 계획이다.
기획, 편집 / 다나와 홍석표 hongdev@danawa.com
글 / 박다정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