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긴 닭은 언제나 옳다! 매일 먹는 치킨말고 새로운 닭튀김이 생각날 때,
닭 튀김에 새콤달콤한 소스를 듬뿍 올려 양상추와 함께 먹는 유린기 어떠세요?
상큼한 유린기 소스를 곁들이면 튀김요리도 느끼하지 않게 즐길 수 있어요.
튀김요리라 쉽게 시작하기 어렵다면 어제 배달시켜먹고 남은 #치킨 을 활요해도 좋고
요즘은 간편식으로 #에어프라이어 #냉동치킨 많이 나오잖아요?
이런 간편식을 활용해서 닭튀김을 대신하고 소스만 만들어 조금 더 편하게 만드실 수도 있어요!
박지영 조리기능장님의 맛있는 유린기 레시피 보시고,
특별한 술안주로 손님 초대 요리로도 손색없는 유린기를 직접 만들어보세요!
요리전에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닭손질법
재료
닭다리살 2개, 청고추 1개, 홍고추 1개, 대파 10cm, 양상추 1/4통, 다진마늘 1/2t, 다진생강 2g
달걀 1/2 분량, 청주 1T, 간장 1t, 녹말가루 100g, 식용유 2C
#유린기소스 : 간장 1T, 설탕 2T, 식초 2T, 물 3T, 굴소스 1/2T, 후추 약간, 참기름 1T, 청주 1/2T
레시피
1.반으로 갈라 속대를 제거한 대파는 송송 썰고, 청홍고추도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하고 송송 썬다.
2. 예열된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마늘, 다진생강, 간장, 청주를 넣고 향을 낸다.
3. 나머지 소스재료를 분량대로 넣고, 설탕이 다 녹으면 불을 끈 후
그릇에 담아 손질한 고추와 대파를 넣고 식혀주세요.
4. 닭다리살은 칼등으로 두들겨 편 후 껍질 쪽을 칼 끝으로 두들겨 손질한다.
5. 청주, 간장, 후추로 밑간 한 후 풀어놓은 달걀 1/2에 버무려 준다.
녹말가루를 앞뒤로 입혀준다. (녹말가루 대신 빵가루도 괜찮아요!)
6. 예열된 식용유에 닭을 넣어 노릇하게 튀긴다. (기름은 닭이 완전히 잠길 정도의 양으로 해주세요!)
7. 키친타올로 기름기 제거 후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8. 완성접시에 양상추를 깔고 그 위에 튀김을 올린다. 먹기전에 유린기소스를 뿌려낸다.
⭕유린기 레시피 INDEX
00:00 유린기
00:14 재료손질
00:39 유린기 소스만들기
01:56 닭 손질하기
02:17 닭 밑간하기
02:58 닭 튀김옷 입히기
03:47 닭 튀기기
05:22 유린기 완성하기
모든 요리의 시작, 에브리맘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boda_company123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witheverymom/
*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 좋아요 부탁드리며, 공유와 퍼가실 땐 출처를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 영상의 저작권은 에브리맘에게 있으며 영상의 다운로드 및 2차 편집을 금지합니다.
* 촬영장소 : The 부엌
제공: 에브리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