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통 6개월이나 1만키로 기준으로 교환해주는 엔진오일, 가뜩이나 잘 안 모는 제 차는 운행횟수가 더 줄다보니 근 1년만에 교환을 하고 왔습니다. 계속 미루고 있다가 나노렉스라는 친환경 엔진오일 첨가제 때문에 겸사겸사 말이죠. 엔진오일 추천 제품을 찾는 분이라면 본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추천 누르고 보시면 행복 두배!! ^^

지난 6일 리뷰닷컴 제공으로 대화알로이테크의 엔진오일 첨가제 나노렉스를 체험해 보게 됐습니다. 흔치 않은 경동택배로 도착했네요.


패키지를 보면 나노렉스의 특징이 잘 나와 있는데요.
엔진오일 없이 주행하는 실험에서 1,309km로 국내 최장 시간 한국기록원인증을 획득하였고
엔진 복원, 엔진 마모 감소, 엔진오일 수명 연장, 출력증대 및 연비 향상, 터보차져-로터샤프트 보호, 실린더헤드-밸브어져스트 보호, 윤활막 형성, 소음 감소, 진동 감소, 매연 감소, 시동성 개선, 승차감 개선, 오일 온도 하락 등의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방법은
엔진오일 주입구에 나노렉스 한병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5리터 차량 기준)
엔진오일 교체 주기에 맞춰 첨가하고 엔진오일 1리터에 나노렉스 40ml 혼합사용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본 제품이 200ml이니 5리터 차량에 딱 맞는거죠.
휘발유, 경유, LPG, CNG 상관없이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휘발유, 경유, LPG, CNG 상관없이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허 출원 중인 나노렉스는 위와 같은 원리로 엔진을 치료 복원하기에
매연감소 56%, 소음감소 5%, 엔진오일 수명 연장 150%, 엔진마모 40%의 효과를 각종 시험을 통해 입증하였다고 합니다. 보다 자세한 시험 결과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더군요.



엔진오일 추천 제품, 나노렉스의 모양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적힌 내용은 종이패키지와 중복되기에 생략하겠습니다. 본 제품은
MADE IN KOREA 국산 제품입니다.

뚜껑을 열면 안에 은박지가 붙어 있는데 이걸 때고 넣어야겠죠. 직접 넣을 것은 아니기에 다시 봉인하였습니다.
지난 16일 드디어 미루고 미루던 엔진오일 교환을 했습니다. 자동차 보험사가 롯데손해보험 하우머치이기에 가입시 받은 쿠폰북의 엔진오일 2만원 할인권을 사용하려고 가까운 평촌의 오토오아시스 우리점을 찾았습니다.

먼저 차제를 올리고
기존의 엔진오일을 빼는 장면입니다. 단렌즈를 갖고 갔더니만 실내에서 찍기가 좀 어려웠네요. ㅡ.ㅡ;;

그 사이 타이어 공기압 점검도 해주시고...

자주 운행을 안하기에 굳이 비싼 합성유가 아닌
일반 엔진오일로 교환 했습니다.
Kixx G1을 쓰는데 명세서에는 고급형이라고 되어 있네요.
4리터 짜리인데 참고로 제 차는
SM525V라 4.1리터가 들어갑니다. 때문에 이거 한 통을 넣고 나노렉스를 넣은 후 조금 더 넣으시더라고요.

엔진오일을 한 통 다 넣은 후
나노렉스를 넣는 모습입니다. 남은 한 방울까지 꼼꼼히 넣어주시더라고요.
아래는 나노렉스를 넣는 영상입니다.
5리터에 200ml 정도가 최적이라고 했으니 4.1리터라 나노렉스를 조금 더 많이 넣은 셈이죠.

추가로 0.1리터 정도의 엔진오일을 더 놓고 마지막으로
오일 체크를 하는 모습입니다. 사장님 말씀으로는 이렇게 체크하는걸로 믿으면 안된다고 하더군요. 실제로 여러 자료들을 보면 오일 교환 후 2주쯤이면 검게 되기에 이걸 곧이곧대로 믿을 수 없다는거겠죠.

엔진 오일 완료 후
에어크리닝 필터도 교체 했고요.

조수석 아래 글로브박스의
향균에어컨필터도 교체 했습니다. 에어컨필터도
1만원 할인쿠폰으로 1만9천원에 교체 했네요. 에어컨필터의 경우 사진처럼 드라이버로 글로브박스를 분해해야 교체할 수 있기에 DIY를 한다면 다소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보통은 직접 구입해서 하는게 공임비(기술료)가 없기에 더 저렴하겠죠.

부동액과 워셔액도 보충해 주셨습니다.

명세서인데요. 에어크리너, 오일필터 포함 엔진오일 교환하는데 1만원 공임비까지 24,341원, 에어컨필터 교체하는데 1만원 공임비해서 19,000원 들었네요. 서비스로 연막실 탈취와 타이어 공기압, 워셔액, 부동액 등도 해주시고 번호판등도 한쪽이 나갔는데 그것도 무료로 교체해주셨습니다. 오일 필터 외에 에어크리너나 항균필터, 더한다면 엔진오일도 직접 구입해서 하면 공임비도 없고 몇 천원씩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겠지만 이런 서비스가 있고 직접 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어 정비소를 이용하는것이겠죠.
별로 타지 않았다고 하지만 어느새 18만을 넘어섰네요. ㅎ
엔진오일 추천 제품, 나노렉스 첨가와 자동차 엔진오일 교환 후기를 말씀드렸는데요. 엔진오일 교환과 나노렉스 첨가 후 장거리 주행은 아직 못해봤고 단거리만 몇 번 오고 간지라 아직 특별히 달라진 점은 모르겠습니다만 여러 성능 향상 효과 중에 연비향상은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엔진오일 교체할 때 사장님이 그러시더군요. 이런 첨가제는 원래 모든 엔진오일에 다 들어가야 하고 비싼 고급 엔진오일에는 들어가는 것이지만 보통 저가의 제품은 단가를 낮추기 위해 들어가지 않는 것이기에 당연히 넣으면 좋고 성능향상은 있을 것이라고 말이죠. 여러 시험과 자료로 입증된 제품인만큼 엔진 성능 향상을 기대하며 열심히 탄 후 큰 변화가 있으면 다시 후기 덧붙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RSd 레알 스마트한 도니였습니다. :)
본 포스팅은 리뷰 닷컴을 통해 제공받은 제품으로 작성하였습니다.